CNET Korea하우투노트북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알림 끄는 방법

공짜 업그레이드 고맙지만 성가시다면…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알림창이 계속 나타나는 것은 아무래도 성가시다.

(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차세대 운영체제인 윈도우10이 7월 29일 출시됩니다. 윈도우7, 윈도우 8.1 등 개인용 운영체제가 설치된 컴퓨터에서는 이미 무료 업그레이드를 재촉하는 알림창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작업표시줄 오른쪽 아래에 창 모양으로 나타나는 아이콘이 바로 그것입니다.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는 고마운 일이지만 컴퓨터가 부팅될 때마다 안내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은 실로 성가신 일입니다. 게다가 작업 표시줄 공간도 잡아 먹습니다. 업그레이드 알림 메시지를 감추거나 아예 안 보이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알림창을 임시로 감추는 방법

알림 아이콘이 나타나면 이 아이콘을 끌어서 보이지 않는 곳으로 감춰두면 됩니다. CTRL + Shift + ESC키, 혹은 CTRL + Alt + Del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띄운 다음 ‘GWX’라는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해도 알림창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알림 아이콘을 보이지 않는 곳으로 옮기는 것도 한 방법이다.
알림창을 띄우는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해도 된다.

알림창을 아예 감추는 방법

업데이트 창은 보고 싶지만 매번 컴퓨터가 부팅될 때마다 창이 나타나는 건 보고 싶지 않다고요?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제어판 > Windows 업데이트’를 이용해 윈도우 업데이트 창을 띄웁니다.

2) 창 왼쪽 아래에 보이는 ‘설치된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3) 설치된 업데이트를 유심히 보면 ‘Microsoft Windows(KB3035583)에 대한 업데이트’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 항목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다음 ‘제거(U)’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4) 이 창이 다시 뜨는 것을 피하고 싶다면 업데이트를 설치할때 해당 업데이트(KB3035583)는 설치하지 않도록 제외해야 합니다.

윈도우7 이상 운영체제라면 업데이트를 실행하지 않는 이상 2016년 7월 29일까지 알림 메시지를 계속 보게 될 것입니다. 최대한 빨리 윈도10을 보급하고 싶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정도 알겠지만 상당히 성가십니다. 적어도 7월 29일 이후에는 다른 방법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왼쪽 아래 ‘설치된 업데이트’를 클릭한다.
‘Microsoft Windows(KB3035583)에 대한 업데이트’를 삭제한다.

권봉석 기자bskwon@cnet.co.kr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만 손해를 안 볼 정보가 무엇인지 항상 고민합니다. 숫자만 잔뜩 등장하는 알맹이 없는 이야기는 빼고,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