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나이트비전 카메라 단 덴마크 스마트폰 "악용은 금물?"

덴마크 루미곤이 내놓은 스마트폰, T3

덴마크 루미곤이 출시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T3. 나이트비전 카메라를 달았다.

(씨넷코리아=김상연 기자) 불과 몇년 전에 나온 스마트폰 카메라와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비교해 보면 화소 수나 화질에서 큰 차이를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센서 크기를 키우고 보다 효과적인 렌즈를 쓰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렇게 발전하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아직도 정복하지 못한 영역이 있다. 바로 야간 촬영이다.

해가 진 야외나 조명이 없는 실내에서 사진을 찍으려면 여전히 플래시를 터뜨려야 한다. 하지만 곤히 잠자는 아기나 소리없이 돌아다니는 길고양이를 찍을 때 플래시를 터뜨리는 건 아무래도 곤란하다.

덴마크 루미곤이 현지시간으로 2일 출시한 스마트폰, T3는 이런 경우에 쓸 수 있는 나이트비전 기능을 달았다.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적외선 플래시를 비춘 다음 전용 센서로 사진을 찍는 것이다. 단 나이트비전 기능으로 사물을 찍으면 화질은 4백만 화소급으로 떨어진다. 후면 카메라는 1천3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급이다.

방수·방진 기능도 갖춰 물로 씻어낸 다음 쓸 수 있다.

스마트폰 본체는 몰리브덴을 섞어서 부식에 강한 316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었고 디스플레이는 코닝 고릴라글래스 4로 덮었다. 다만 디스플레이가 4.8인치, 1280×720 화소 AMOLED에 그치는 것은 아쉽다. 방수·방진 기능도 갖춰 물로 씻어낸 다음 쓸 수 있다.

LTE 지원 면에서도 눈에 띄는 것이 있는데 LTE 나노 유심을 동시에 두 개 꽂아 쓸 수 있다. 64비트 옥타코어(2.2GHz) 프로세서와 3GB 메모리, 128GB 저장공간을 갖춘 모델이 740달러(한화 약 88만원)에 팔린다. 외부에 24K 금과 다이아몬드를 쓴 모델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