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VR엑스포 2017 개막 "국내외 VR·AR 콘텐츠 총집합"

9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

VR엑스포 2017이 오는 11일까지 서울 코엑스 3층 D홀에서 열린다.

(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고성능 PC나 비싼 헤드셋, 고성능 스마트폰이 있어야 체험할 수 있었던 VR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VR 전시회가 막을 올렸다.

VR엑스포 2017 조직위원회는 9일부터 11일까지 게임과 여행, 헬스케어와 교육, 각종 소비자용 주변기기 등 총 40여개 업체가 참여하는 VR엑스포 2017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게임 개발사와 VR 장비 업체 등 다양한 업체가 참여해 제품을 전시하고 시연하는 행사다. 각 기업 B2B 담당자는 물론 일반 소비자도 자유롭게 입장할 수 있다.

현재 삼성전자 기어VR과 HTC 바이브 등 가상현실 기기를 활용한 게임·교육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고 일부 업체는 VR 관련 주변기기도 현장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부대 행사로 진행되는 컨퍼런스는 9일과 10일 양일간 열린다. 게임과 영상, 의료, 마케팅 분야 실무자들이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 행사는 올해 처음 열리며 무료 입장 가능한 사전등록은 마감된 상태다. 당일 현장에서 1만원을 내면 입장이 가능하며 컨퍼런스는 유료로 진행된다.

각종 VR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다.

권봉석 기자bskwon@cnet.co.kr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만 손해를 안 볼 정보가 무엇인지 항상 고민합니다. 숫자만 잔뜩 등장하는 알맹이 없는 이야기는 빼고,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