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렉사 메모리 카드·USB, 역사 속으로⋯

마이크론 철수 결정 “고부가가치 사업에 집중하겠다”

미국 반도체 제조사인 마이크론이 렉사(Lexar) 브랜드로 생산하던 각종 메모리 카드 사업을 정리하기로 했다.

(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미국 반도체 제조사인 마이크론이 렉사(Lexar) 브랜드로 생산하던 각종 메모리 카드 사업을 정리하기로 했다.

렉사는 미국 반도체 회사인 사이러스 로직에서 1996년 분사된 회사다. 주로 메모리스틱, CF 카드와 SD 카드 등 메모리카드로 잘 알려져 있다. 2006년에는 마이크론에 인수되었고 2월에는 초고속 저장장치 규격인 UHS-Ⅱ를 지원하는 256GB 마이크로SD카드를 출시하기도 했다.

그러나 마이크론은 미국시간으로 26일 렉사 브랜드로 펼치던 여러 사업을 정리하기로 했다. 또 렉사와 관련해 사업 분야를 인수할 파트너를 찾고 있다고도 밝혔다.

소비자 제품 담당 제이 호킨스 부사장은 공식 블로그에 올린 글을 통해 “고부가가치 시장과 채널에 집중하기 위한 결정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론은 기존 렉사 제품을 구입한 소비자에게 계속해서 제품 보증이나 무상 교환 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봉석 기자bskwon@cnet.co.kr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만 손해를 안 볼 정보가 무엇인지 항상 고민합니다. 숫자만 잔뜩 등장하는 알맹이 없는 이야기는 빼고,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