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모바일

iOS 11.2 업데이트 "애플페이 캐시 추가"

2017년 출시 아이폰 무선충전 속도도 향상

애플이 무선충전 속도를 향상시킨 iOS 11.2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애플이 iOS 11.2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일부 알림 메시지 때문에 아이폰이 다운되는 현상을 해결하고 현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용 운영체제인 iOS 11.2는 iOS 11.1 출시 이후 한 달만에 나왔다. 12월 2일을 전후해 알림을 받을 경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계속해서 다운되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비교적 일찍 등장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메시지를 이용해 현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애플페이 캐시 기능이 추가되었다. 단 이 기능은 아직 미국에서만 쓸 수 있고 활성화도 되지 않은 상태다.

치(Qi) 규격과 호환되는 무선충전패드 중 출력이 7.5W 이상인 제품을 쓰고 있다면 이번 업데이트 후 무선충전 속도가 더 빨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X은 업데이트 후 제어센터 위치를 보다 명확히 알 수 있도록 오른쪽 상단 아래 작은 바가 나타난다.

아이폰X은 업데이트 후 와이파이와 셀룰러, 블루투스 등을 제어하는 제어센터 위치를 보다 명확히 알 수 있도록 오른쪽 상단 아래 작은 바가 나타난다. 업데이트 후 페이스ID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전원을 완전히 껐다 켜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iOS 11.2는 아이폰5s와 아이패드 미니2, 아이패드 에어, 아이팟터치 6세대 이후 기기에서 작동한다. 설치 파일 용량은 아이폰X 기준 약 430MB다. 와이파이를 통한 무선 업데이트와 PC·맥에 케이블을 꽂은 다음 아이튠즈를 이용하는 유선 업데이트로 설치할 수 있다.

권봉석 기자bskwon@cnet.co.kr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만 손해를 안 볼 정보가 무엇인지 항상 고민합니다. 숫자만 잔뜩 등장하는 알맹이 없는 이야기는 빼고,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