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삼성전자 2024년형 Neo QLED 8K TV(QND900): AI가 업스케일링하는 초고화질 8K TV, 새로운 경험이란 이런 것

(씨넷코리아=황진혁 PD) 삼성전자가 본격 AI TV 시대 개막을 알리며 새롭게 출시한 2024년형 Neo QLED 8K TV(QND900) 85형 제품을 씨넷코리아가 만나봤다.

이 제품은 삼성 TV 프로세서 가운데 가장 고성능을 자랑하는 3세대 AI 8K 프로세서틑 탑재했다. 이에 512개 뉴럴 네트워크를 통해 영화, 뉴스, 스포츠 경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8K 화질로 빠르고 선명하게 업스케일링한다. 

특히 스포츠 경기, 특히 축구 중계를 즐길 때는 AI 모션강화 Pro 기능으로 공의 궤적을 파악하고 모양을 정확하게 캐치해 화면속에서 공이 사라지거나 번져 보이는 문제도 해결했다. 뿐만 아니라 화면 속 움직임에 따라 소리 방향이 움직이는 프리미엄 사운드 기능까지 더해져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선사한다. 

2024년형 Neo QLED 8K는 인피니트 스크린 디자인으로 극도로 얇은 베젤을 자랑하며, 스탠드에는 거울 소재를 사용해 마치 TV가 공중에 떠있는 듯한 인피니트 에어 디자인으로 고급감까지 챙겼다.

AI 기술과 만난 삼성전자 2024년형 Neo QLED 8K TV가 보여주는 특별한 시청 경험을 지금 영상으로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