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하우투인터넷

"나홀로 집에"는 이제 그만! 데이팅 앱 베스트6

올 겨울만이라도 따뜻하게⋯ “어떻게 안 되겠니?”

(씨넷코리아=김상연 기자) 크리스마스 이브, 허전한 마음을 달래며 집에 돌아온 당신을 반기는 것은 어김없이 홀로 집을 지키는 케빈입니다. 갖은 잔꾀를 부려 집에 숨어든 도둑을 물리치는 소년 케빈의 활약상도 해를 거듭하다 보니 이제 신물이 납니다. 대사 하나 하나, 장면 하나 하나를 모두 외울 지경입니다.

다 비어버린 맥주캔을 던져버리고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보지만 “전화기가 꺼져 있습니다”라는 멘트만 들려옵니다. 대체 어디에서 누구와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야속하기만 합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니 작년에도 이랬고 재작년에도 이랬습니다.

시기가 시기다 보니 싱글남녀가 누구나 쉽게 사용하고 지인들에게 소개팅이나 미팅을 부탁하지 않아도 되는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인기입니다. 코코앱을 운영하는 에이프릴세븐 김진환 대표는 “건전하고 진정성 있는 만남을 위해 진중한 서비스를 추구하고 발전시키는데 노력중이다. 이런 추세는 코코앱 뿐만 아니라 모든 서비스가 마찬가지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크리스마스의 안 좋은 추억을 올해만이라도 지우고 싶은 당신을 위해 씨넷코리아가 준비했습니다. 국내에서 인기를 끄는 데이팅 앱 중 잘 나가는 여섯 개를 골라 소개합니다. 때마침 오늘은 불금, ‘불타는 금요일’입니다. 21일간 밀고 당겨볼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자, 당신의 건투를 빕니다.

코코아북

출시 : 애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가격 : 무료가입 / 인앱 구매 제공

특징 : 국내 및 세계 최초 미팅 어플, 특허받은 알고리즘,

코코아북은 2011년에 출시한 모바일 미팅 앱입니다. 이 회사 말로는 국내 최초, 세계 최초인데다 결혼에 성공한 커플도 300쌍 이상이라고 합니다.

진행방식은 3:3 미팅 형식입니다. 매일 밤 11시 3명의 인연을 소개해주며 3명의 이성 중 가장 호감이가는 이성에게 ‘좋아요’로 호감을 표시합니다. 내가 선택한 이성도 내게 ‘좋아요‘를 선택하면 연결이 되어 연락처 교환권으로 상대방의 연락처를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 이성은 누가 자신을 선택했는지는 알지 못해 서로 선택한 이성이 일치할 경우만 연결이 됩니다. 확률을 높이고 싶다면 ‘내가 선택했어요’란 아이템을 사용하면 상대방에게 내가 선택했다고 알려주기 때문에 연결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코코

출시 : 애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어

가격 : 무료가입 / 인앱 구매 제공

특징 : 1:1 소개팅, 심플한 디자인, 개인정보보호배상책임보험 가입

2014년에 출시한 코코는 19세 이상 싱글이라면 누구나 무료 가입이 가능합니다. 하루 세 번 1:1 소개팅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사진과 진성성 있는 키워드, 나만의 프로필로 상대방 이성에게 자신만의 개성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매일 오전 11시 그날의 첫 새로운 인연을 소개를 시작으로 오후 3시 저녁 8시에 추가로 소개를 받을 수 있으며 해당시간 이내에 접속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습니다. 서로 OK 할 경우 상대의 연락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은하수다방

출시 : 애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가격 : 무료가입 / 인앱 구매 제공

특징 : 1:1 소개팅, 돌싱/재혼을 꿈꾸는 사람들만의 어플,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블라인드 운영 시스템

2015년에 출시한 은하수다방은 돌싱을 위한 소개팅 어플입니다. 돌싱뿐만 이라면 싱글이면 누구나 무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진행방식은 코코와 같은 1:1 소개팅 방식으로 서로 OK 할 경우 상대의 연락처 확인 가능합니다. 상대방의 호감도와 스타일을 선택하시면 별이 지급됩니다. 돌싱/재혼을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은하수다방으로 다시 한 번 행복한 미래를 만들 수 있는 기회입니다.

정오의데이트

출시 : 애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가격 : 무료가입 / 인앱 구매 제공

특징 : 내 이상형 조건에 맞는 소개팅

매일 12시 2명의 이성을 소개받아 2명의 이성 중 한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이성을 선택 후 그 이성의 호감도와 이미지답변 체크하면 사탕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호감이 가는 이성에게 사탕을 소비하여 쪽지와 함께 관심표현을 합니다.

관심표현을 상대방이 받아주면 쪽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후 5시 30분 정도에 나와 공통점이 있는 추천 이성 한명을 추가로 소개시켜줍니다.

꽃보다소개팅

출시 : 애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가격 : 무료가입 / 인앱 구매 제공

특징 : 이상형 월드컵 방식

매일 오전 8시에 8명의 이성이 4개조로 나타납니다. 기본적인 3단계 토너먼트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대이성 두 명 모두 선택이 가능하지만 모두 선택 시 하트가 소모됩니다. 접속 시 매일 하트 1개씩 받을 수 있으며 5일 연속으로 접속하면 10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종 연결시에는 하트를 소비해서 채팅방 개설 이후 상대방과 대화를 나누면 됩니다. 장점이자 단점은 자신의 지역권 이성만 나타난다는 겁니다.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선택 받지 못했다면 ‘재도전’으로 다시 한 번 마음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8명이 부족하다면? 하트를 사용해서 ‘이성 한번 더 보기’와 ’상위 8% 이성보기‘로 이성을 더 소개받을 수 있습니다. 역시 ‘현질’이 최고입니다.

마카롱

출시 : 애플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가격 : 무료가입 / 인앱 구매 제공

특징 : 3:3 사랑의 짝대기 무료, 채팅도 무료!

윌즘의 마카롱은 남녀가 3:3으로 모여, 마음에 드는 사람을 지목하는 사랑의 짝대기방식입니다. 3명의 이상들의 사진과 간단한 프로필 확인 후 선택합니다. 서로 연결이 될 경우 채팅방에서 대화가 가능하며 기본사용에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 편하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그 밖에도 각종 미니 게임과 커뮤니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