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KITAS 2017] 스마트폰용 짐벌에 줌 기능을 더하면⋯

본체 버튼으로 디지털 줌 조절하는 페이유코리아 빔블C

본체 버튼만으로 스마트폰 줌을 조절하는 3축 짐벌, 페이유코리아 빔블C.

(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 편집자 주 : 스마트 디바이스 쇼 KITAS 2017(키타스 2017)은 신한전람이 주최하고 씨넷코리아가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 스마트 디바이스 박람회입니다.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IT 기기와 연동해 쓸 수 있는 액세서리와 주변기기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KITAS 2017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됩니다. KITAS 웹사이트에 사전 등록 후 소셜미디어 공유를 마치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씨넷코리아는 참가 업체 제품 중 흥미로운 제품, 혹은 특이한 제품을 한데 모아 지속적으로 소개합니다.

페이유코리아가 스마트폰 줌인·줌아웃을 본체에서 조절할 수 있는 보급형 3축 짐벌인 빔블C를 KITAS 2017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빔블C는 손으로만 스마트폰을 고정하고 동영상 촬영시 발생하는 흔들림을 전자모터와 자이로스코프 센서로 보정해 흔들림을 최대한 억제한 부드러운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장비다.

화면을 터치해 줌인·줌아웃해야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폰 카메라 줌 기능을 본체에 달린 버튼으로 조작할 수 있다. 손잡이 바닥을 넓혀 스마트폰을 올린 상태에서도 평면에 안정적으로 거치 가능하다.

전용 앱인 페이유온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얼굴에 초점을 맞춰 자동으로 따라가는 페이스 트래킹 등 부가 기능이 활성화된다. 한 번 충전하면 최대 5시간동안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이 가능하고 배터리가 떨어지면 USB 보조배터리를 연결해 충전하며 쓸 수 있다.

빔블C 이외에 액션캠과 DSLR, 360도 카메라 등 다른 장비를 위한 짐벌은 페이유코리아 전시부스에서 볼 수 있다.

권봉석 기자bskwon@cnet.co.kr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만 손해를 안 볼 정보가 무엇인지 항상 고민합니다. 숫자만 잔뜩 등장하는 알맹이 없는 이야기는 빼고,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