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전국 스타트업·관련 기관 한 곳에서 찾는다

앳스퀘어, 스타트업지리지 서비스 개시

(주)앳스퀘어가 스타트업 업체와 관련 기관을 검색할 수 있는 스타트업지리지(StartUP地理志)를 시작한다.

(씨넷코리아=권봉석 기자) (주)앳스퀘어가 스타트업 업체와 미디어, 교육기관과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 등을 한 곳에서 검색할 수 있는 웹서비스인 스타트업지리지(StartUP地理志)를 시작한다.

이 서비스는 스타트업 업체를 22개 분야, 공공기관·미디어·투자 관련 기관과 단체를 13개 카테고리로 나누어 쉽게 검색할 수 있게 해 준다. 검색어 이외에 지도를 직접 조작해 특정 지역의 유관단체를 찾는 것도 가능하다.

현재 이 서비스에는 총 1만 개 이상의 스타트업과 관련 기관/단체가 등록되어 있다. 누락된 업체나 신규 업체는 기업 등록 페이지에서 양식에 맞춰 신청하면 확인 과정을 거쳐 등록된다.

앳스퀘어 이석원 대표는 “그동안 흩어져 있던 스타트업 생태계 관련 DB를 한자리에 모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 서비스와 연계해 관련 행사나 GPS 연동을 통한 주변 정보 찾기 등 다채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4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시작해 2018년 1월부터 정식 서비스에 들어간다.

권봉석 기자bskwon@cnet.co.kr

소비자들이 꼭 알아야만 손해를 안 볼 정보가 무엇인지 항상 고민합니다. 숫자만 잔뜩 등장하는 알맹이 없는 이야기는 빼고,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정보를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