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하우투인터넷

즐거운 설 연휴 위한 2018 앱 가이드 (아이폰편)

“가끔 나들이도 하면서 건강도 챙기세요”

올 설 연휴는 2월 15일부터 2월 18일까지 총 4일간입니다.

(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설 연휴는 진정한 ‘빨간 날’이 이틀 뿐입니다. 그런데 벌써 하루가 지나가 버렸고 이제는 정말 토요일과 일요일, 단 이틀 남았습니다. 왜 토요일은 대체휴일로 안 쳐줄까요?

아쉽기 그지 없긴 하지만, 남은 이틀도 더욱 더 잉여롭게(!) 집순이·집돌이로 보낼 수 없을까요? 설 연휴를 더욱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아이폰 앱을 테마별로 정리해 봤습니다.

평창 동계 올림픽, 스마트폰으로 즐기자

명절마다 철 지난 영화를 견디다 못해 잠을 청했다고요? 올해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바로 평창 동계올림픽이라는 훌륭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굳이 TV가 없어도, 버스 안이나 열차 안에서 감동의 순간을 함께 하세요. 네이버TV옥수수, 티빙, 올레tv, SBS -평창올림픽, my K등의 앱으로 생중계를 즐기세요. 따로 시청료를 낼 필요는 없지만 데이터를 쓰게 된다는 사실! 주의하세요.

2018 평창동계올림픽 VR 앱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올림픽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VR 헤드셋이 있다면 더 실감나게 경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 VR앱을 설치하면 카메라 각도를 바꿔가며 더 실감나는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역시 게임이지

명절 연휴, 역시 재미있는 게임만한 게 없습니다. 침대에서 뒹굴거리며, 혹은 오가는 버스나 열차 안에서 무료함을 달랠 수 있는 파이널판타지 XV 포켓 에디션을 시작해 보세요. 이 게임은 간단한 탭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버전 어드벤쳐 RPG입니다.

슈퍼스타 BTS는 방탄소년단 노래를 즐길 수 있는 음악 게임입니다.

방탄소년단 팬이라면 슈퍼스타 BTS는 어떠세요? 이 게임은 DNA, MIC DROP 등 방탄소년단 노래에 맞춰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음표를 누르며 즐기는 리듬 게임입니다.

집에만 있기 너무 답답하다면⋯

이번 연휴에 어디론가 떠나지 못했다고요? 명절이 지나면 확 떨어질 항공권 가격을 기대하며 해외 여행 계획을 세워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트립스토어는 여러 여행사의 해외 패키지여행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 예약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여행 기간, 가격, 출발시각, 인원 등의 필터 기능을 제공하며 최저가 정보도 알려줍니다.

‘ZUMO : 주말에 뭐하지?’로 주말 즐길거리를 찾아보세요.

그러나 말도 지리도 익숙하지 않은 해외여행만 여행이라고 누가 정해 놓았던가요? 주말을 이용한 짧은 나들이도 재충전에는 충분합니다. 여가 정보 큐레이션 앱 ‘ZUMO: 주말에 뭐하지?’는 문화 행사와 축제, 전시회, 영화, 맛집 등 주말에 유용한 여러 정보를 한 데 모아 보여 줍니다.

설날 덕담 메시지엔 스티커도 붙여서

가족이나 친구, 연인처럼 소중한 사람들에게 올 한해 잘 풀리길 기원하며 새해 덕담 메시지도 보내야겠죠. 아이폰 메시지 앱을 이용하면 단순한 글자 뿐만 아니라 사진과 동영상, 스티커와 손글씨 스케치도 보낼 수 있습니다.

스티커에 마음을 담아 메시지를 전해 봅니다.

앱스토어 스티커 섹션에는 라인프렌즈 캐릭터가 등장하는 브라운&코니 알콩달콩 데이트 – 라인프렌즈나 개의 해를 맞아 귀여운 강아지 얼굴로 인사를 전할 수 있는 Shiba Dog’s Head등 무료 스티커가 한데 모여 있습니다.

상대방이 아이폰을 쓴다면 긴 글자 대신 앙증맞은 스티커를 보내면 어떨까요? 말로는 다 전하지 못한 마음을 스티커에 실어 보내 보세요.

권혜미 기자hyeming@cnet.co.kr

친절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