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틱톡 X 뉴주, 게임 마케팅 인사이트 담은 백서 공개

틱톡, 게임 콘텐츠의 영향력 및 게임 발견 엔진이자 허브로서의 역할 강조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틱톡(TikTok)이 글로벌 게임 시장 조사 업체 뉴주(Newzoo)와 함께 게임 마케팅 담당자를 위한 인사이트와 솔루션 담은 백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서 PC 및 콘솔 타이틀 출시하기’를 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틱톡은 이번 백서로 게임 마케터, 퍼블리셔 및 개발자가 효과적인 새로운 타이틀 출시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뉴주에 따르면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산업에서 혁신과 창의성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게임 산업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PC 및 콘솔 시장은 2023년 기준 952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했다. 그러나 시장 잠재력 대비, 게임 커뮤니티의 관심과 충성도를 확보하는 일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본 백서는 경쟁이 치열한 PC 및 콘솔 게임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으로 시장 진출에 성공할 수 있는 전략적 접근법을 제시한다. 백서에 따르면 ▲장기적 참여를 이끄는 강력한 커뮤니티 구축 ▲여러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문화적 관련성 강화 ▲커뮤니티 상호 작용 통한 팬덤 강화 등이 효과적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틱톡은 커뮤니티 구축과 관련한 이해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퍼블리셔가 틱톡에서 게임을 문화적 현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틱톡의 광고 솔루션 제품군을 활용하면 게임 여정 모든 단계에서 노출되어 참여 및 도달 범위를 확대할 수 있다. 또한 틱톡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다양한 틱톡 크리에이터들과 협업 하에 콘텐츠를 제작할 수도 있다. 더불어, 틱톡 크리에이티브 익스체인지 및 틱톡 크리에이티브 챌린지와 같은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면 진정성 있고 문화적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마얀 코틀러(Maayan Kotler) 틱톡 글로벌 비즈니스 솔루션 APAC 게이밍 총괄은 “틱톡에서 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진화했으며 틱톡을 이용하는 게이머 중 55%는 매일 게임을 하고 81%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다”며 “연령, 성별, 지역 등을 아우르는 풍부한 게임 문화와 커뮤니티를 보유한 틱톡은 영향력 있는 게임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틱톡과 뉴주가 함께 발간한 ‘끊임없이 변화하는 게임 시장에서 PC 및 콘솔 타이틀 출시하기' 백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