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오디오테크니카, 스마트폰용 핀마이크 출시

크리에이터 영상 제작용으로 적합…1인 미디어 시장 겨냥

오디오테크니카 ‘ATR3350iS’

(씨넷코리아=서동규 기자) 일본 오디오 브랜드 오디오테크니카가 스마트폰에 연결 가능한 핀마이크 타입의 스마트폰용 무지향성 콘덴서 마이크 ‘ATR3350iS’를 국내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캠코더, DSLR 카메라 등 영상 및 음향 장치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호환돼 누구나 손쉽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탑재된 무지향성 소형 마이크는 어떤 각도에서도 착용자 목소리를 포착해 자연스러운 음질을 전달한다. 또 비디오 및 DSLR 카메라, 오디오 레코더 장치 등에 연결돼 좌우 모든 채널에서 오디오 녹음을 할 수 있는 3.5mm 듀얼 모노 출력 플러그가 제공된다.

주머니 속에 들어갈 정도로 작은 크기로 휴대성이 높고 클립으로 꽂아 이동시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 교사, 강연자, 영상 방송 제작자는 물론 야외 활동량이 많은 1인 크리에이터에게도 적합하다.

오디오테크니카 관계자는 “1인 미디어 시장이 확대되고 동영상 콘텐츠를 스스로 제작하고 방송하는 크리에이터들이 주목받으고 있어 이들을 겨냥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1인 미디어와 게임 시장을 타깃으로 한 오디오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TR3350iS는스마트폰에 호환할 수 있는 어댑터와 바람 소리 및 소음을 감소시켜주는 폼 윈드스크린, 타이 클립, LR44 배터리 등 구성품이 기본 제공된다.출시 가격은 3만9천9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