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광고? ‘유커넥’이 다 했네!

(씨넷코리아=김지학 PD)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가 매월 개최하는 ‘디데이(D.Day)’는 청년 창업을 도모하기 위한 스타트업 투자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 25일 디캠프 다목적홀에서 개최한 네 번째 디데이에서는 동영상 인플루언서 마케팅 기업 ‘(주)그럼에도’가 과기부 장관상과 상금 500만원을 받으며 우승을 차지했다.

이 기업은 동영상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유커넥을 운영하고 9천531만명 팔로워와 140억 조회수를 기록한 1천170명의 유튜버를 보유하고 있다. 

광고주가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 프로젝트를 발주하면 관심 있는 인플루언서의 지원을 받아 동영상 간접광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시스템이다.

(주)그럼에도를 설립한 김대익 대표는 영상 인터뷰 중 창업에 관한 이야기와 유커넥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광고주와 크리에이터 모두에게 진정성 있는 회사가 되고 싶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