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벨킨, '스마트 스피커+무선 충전기' 공개

무선충전 가능한 '사운드폼 엘리트 하이파이 스피커'

사운드폼 엘리트 하이파이 스마트 스피커+무선 충전기.(사진=벨킨)

(씨넷코리아=이은정 기자) 벨킨 인터내셔널과 합병을 이룬 폭스콘 인터커넥트 테크놀로지(FIT)의 커넥티드 사업부 벨킨은 CES 2020에서 혁신적인 오디오 제품 ‘사운드폼 엘리트(SOUNDFORM ELITE) 하이파이 스마트 스피커 + 무선 충전기’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사운드폼 엘리트 스피커는 벨킨과 프랑스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드비알레(Devialet)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됐으며, 고속 무선 충전 브랜드로 글로벌 리더십을 유지하고 있는 벨킨의 오디오 포트폴리오다.

벨킨 인터내셔널 선임 부사장 스티브 맬로니(Steve Malony)는 ”벨킨의 오디오 및 고속 무선 충전에 대한 리더십과 드비알레의 음향 전문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하고 편리한 제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사운드폼 엘리트 스피커는 프리미엄 고음질 사운드(최대 볼륨 최대 90dB SPL)에 고속 무선 충전 및 구글 음성 보조 장치와의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는 휴대폰 충전, 음악 재생, 답변 받기는 물론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 스피커 연결 시 또렷하고 선명한 음질로 스마트 홈을 제어해 몰입적인 멀티 룸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드비알레는 충실한 사운드로 콘텐츠 제작자의 본래 의도를 완벽하게 표현하는 SAM®(Speaker Active Matching)기술, ‘푸시-푸시(Push Push)’ 우퍼 등으로 음향 아키텍처에 힘썼다. 드비알레는 스피커의 크기를 고려, 진동을 최소화하고 저음에 특화된 시그니처 우퍼를 구성했다. Qi 기반 최대 10W 무선 충전 환경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