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쇼피, 입점 브랜드사 위한 '브랜드 멤버십 프로그램' 출시

고객 프로필·구매 패턴·선호도 바탕으로 효과적인 고객군 관리

(씨넷코리아=최인영 기자) 쇼피가 ‘쇼피몰(Shopee Mall)’에 입점한 브랜드사들을 위해 ‘브랜드 멤버십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브랜드 멤버십 프로그램은 브랜드사가 고객을 대상으로 자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고객과 깊은 유대 관계를 구축해 더 많은 구매 전환이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브랜드사는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웰컴 기프트·멤버십 등급·제품 구매 시 증정되는 로열티 포인트와 같은 세부 사항을 조정해 적용할 수 있다. 또 고객 프로필·구매 패턴·선호도를 바탕으로 고객군을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다. 가입한 고객들은 포인트를 적립해 할인 쿠폰, 사은품과 같은 브랜드사가 제공하는 독점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에서 운영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국내 브랜드는 쇼피코리아 담당 매니저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쇼피는 동남아와 대만 최대 e커머스 플랫폼으로 공식 인증된 브랜드사만 입점할 수 있는 ‘쇼피몰(Shopee Mall)’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쇼피몰에는 2만5천 개 이상 브랜드사가 입점해 있다.

최인영 기자ellie@cnet.co.kr

IT 소식을 빠르고 쉽게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