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사진 작가들의 카메라 활용법 'UP', 온라인 니콘스쿨 3월 강좌 오픈

카메라 입문자부터 하이 아마추어를 위한 9개 전문 강의 무료 제공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가 3월 한 달간 정기 교육 프로그램인 온라인 니콘스쿨을 통해 카메라 입문자부터 하이 아마추어의 실력 향상을 도와주는 전문 사진 강의 9개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먼저, 카메라 입문자를 위한 기초 강의는 4개 강좌로 구성됐다. 초급자들이 특히 어렵다고 느끼는 셔터스피드와 조리개 값을 통한 노출 조절, 외장 조명 활용법 등이 준비됐다.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심층 강의는 5개로, 트렌디한 사진을 완성할 수 있는 다양한 연출 노하우와 보정 프로그램 사용법에 대해 다룬다.     

심화 강의 중 3월 22일 진행되는 니콘 작가 지원 프로그램 클럽 N 마스터 소속 권태훈 작가의 ‘시네마틱한 사진촬영과 보정법’ 강연에서는 요즘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시네마틱 촬영을 위한 기획, 세팅을 비롯해 간단한 보정 노하우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3월 24일 예정된 클럽 N 앰배서더 황도현 작가의 ‘시선이 머무는 푸드사진’ 강좌는 먹음직스러운 음식 사진을 위한 필요 조건, 조명, 연출법 등을 배워볼 수 있다.     

모든 온라인 니콘스쿨 강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열린다. 강사와 수강생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되며, 별도 신청 과정 없이 교육 시간에 맞춰 접속하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상세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 내 니콘스쿨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관계자는 “온라인 니콘스쿨은 수강생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운영하고 있다”며 “니콘스쿨 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주제의 강좌 제안도 가능하니 많은 신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