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유통

"좀 더 편히 일할 수 없을까?" 업무 개선 아이템 3종 소개

인체공학 버티컬 마우스부터 책상, 의자까지

로지텍의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 마우스 ‘Lift’ (사진=로지텍)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직장인들에게 '행복한 직장 생활'에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지난 1년간 노동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코로나19 확산 요인까지 더해 어느 때보다 근무 환경 개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근로시간 단축, 유연근무제 운영 권장 등 정책적 영역에서의 근무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지만, 직장인들은 실질적 환경 개선을 요구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더욱 편안한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편의성 높은 IT 제품과 가구를 도입하고 있다. 이틀 앞으로 다가온 근로자의 날을 맞아 직장인들의 몸과 마음을 가뿐하게 해줄 바른 자세 아이템 3종을 소개한다.

■ 손목 통증 이제 안녕,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 마우스 로지텍 'Lift'

로지텍 신제품 'Lift'는 일반 마우스 사용 시 손목이 아프거나, 마우스를 장시간 사용하는 직장인에게 적합한 인체공학 버티컬 무선 마우스다. 기존에 로지텍에서 출시한 버티컬 마우스보다 작은 '아시안 핏(Asian Fit)' 규격을 갖춰, 손이 작은 이들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부드러운 고무 소재를 활용한 물결 모양의 그립과 57° 기울어진 인체공학적 버티컬 구조는 손목에 무리 없이 편안한 자세로 일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효율적이고 실용적인 기능은 직장인들의 생산성도 높일 수 있다. 고속 및 정밀 스크롤을 자동으로 전환하는 '스마트 휠(SmartWheel)'을 탑재했고, 무소음 클릭 스위치를 손 위치에 맞게 배치해 정숙성과 편의성도 높였다. 로지텍 Options+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자주 쓰는 기능을 4개의 스위치에 커스터마이징할 수도 있다.

한층 강화된 연결성과 호환성으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도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도 있다. '로지 볼트(Logi Bolt)' 리시버를 활용해 무선 보안에 취약한 환경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연결성을 자랑한다. 이지 스위치를 통해 최대 3개 디바이스와 멀티 페어링 후 전환하며 사용할 수도 있고, 로지텍 플로우(FLOW) 기능 또한 지원해 멀티 OS 환경에도 적합하다.

■ 에어스킨 메쉬 소재 탑재, 오피스 의자 시디즈 'T50 에어' 

하루 중 대부분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에게 의자만큼 중요한 사무 용품도 없을 것이다. 'T50 에어'는 시디즈가 연구 개발한 에어스킨 메쉬 소재를 제품 등, 좌판 부분에 적용해 의자 사용자의 몸에 자연스레 맞춰 체압을 고르게 분산시킨다. 또한 통기성이 좋아 땀이 차지 않으며 쾌적하다. 또 좌판 부분을 U자형의 오픈 프레임으로 설계해 다양한 자세에서도 체압을 고르게 분산시켜 편안함을 더했다.

좌판 아래의 레버를 통해 좌판 깊이 조절 또한 가능하다. 목받침, 팔걸이 부분 모두 장시간 의자에 앉아 근무하는 직장인을 위해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고, 사용자의 몸무게에 맞게 조절 손잡이를 돌려 기울임 강도 또한 조절할 수도 있다.

또한 몸의 곡선에 맞게 피벗 기능을 갖춘 요추받침대와 S라인 등받이도 탑재되어 있어 완벽하게 허리를 지지한다. 사용자가 설정한 5단계 각도 안에서만 등판을 기울일 수 있는 리미티드 틸트 기능과 등판과 좌판을 각기 다른 각도로 움직일 수 있는 싱크로나이즈드 틸팅 기능은 사용성을 더욱 높인다.

■ 책상을 나에게 맞추자, 데스커 '모션데스크 컨트롤스위치'

PC 사용의 증가로 좌식 활동이 직장인의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 발표되며 근무 중 앉아있는 시간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물론, 자세 교정 운동을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언제나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겐 그럴 만한 여유도 없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자유자재로 조절되는 높이와 탁월한 내구성으로 이미 많은 직장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데스커의 '모션데스크 컨트롤스위치'는 어떨까?

제품 상판의 컨트롤 스위치로 책상 높낮이 조절을 할 수 있고, 최대 3가지 높이를 설정 후 저장해 두면 스위치를 누르기만 해도 단차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또 이중 충돌 방지 시스템(Anti-Collision stop)과 롤백(Roll-back)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높이 컨트롤 중 충돌이 발생 가능한 상황을 사전에 자동으로 감지하고 작동을 멈춰 안전하다.

품질 부분에서도 만족스럽다. 독일 샤트데코(Schattdecor)사의 고품질 마감재에 강화 코팅된 28mm 두께 LPM상판을 사용해 생활 스크래치가 나지 않는다. 책상 하단에는 트레이가 설치되어 있어 멀티탭이나 코드선을 정리할 수 있어 깔끔한 데스크테리어가 완성된다. 미사용 중에는 대기 전력을 0.1W로 하향 조정하고, E0 자재 등급의 목재만으로 제작해 친환경적이기까지 하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