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보쉬 전동공구, 최대 330Nm 토크 갖춘 전문가용 '충전 임팩 렌치' 출시

3단계 속도‧토크 설정 가능…콤팩트하고 가벼운 무게 갖춰

GDS 18V-330 HC (사진=보쉬 전동공구)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보쉬가 작업에 최적화된 맞춤 모드 설정이 가능한 전문가용 충전 임팩 렌치 ‘GDS 18V-330 HC Professional’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조임/풀림 토크가 각각 최대 330Nm/560Nm의 강력한 파워를 갖춰 기본적인 작업은 물론 다양한 환경 및 전문 작업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헤드길이 145mm, 배터리를 제외한 제품 무게는 1.2Kg으로 콤팩트하고 가벼운 무게로 사용하기 편리하다.     

특히 작업 환경에 따른 다양한 모드 설정이 가능해 작업 효율성을 높였다. ‘볼트 모드’와 ‘목재 모드’ 두가지 기본 모드가 제공되며, 보쉬 툴박스(Bosch Toolbox) 앱을 이용하여 사용자 지정 모드를 통해 작업자가 원하는 대로 개별 맞춤 세팅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작업 환경에 따른 최적의 모드를 설정하여 나사머리 훼손 및 볼트, 너트의 손실을 방지함으로써 최상의 작업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다.     

또 기본적으로 3단계 속도/토크 조정은 물론 개별적인 속도/토크 설정이 가능해 일정한 토크를 필요로 하는 작업에 사용시 일관된 작업 결과를 달성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작업중 가시성을 높여주는 LED조명과 공구 상태 표시기를 통해 배터리 상태 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툴벨트에 장착할 수 있는 벨트 클립이 포함되어 있어 안전하고 편리하게 휴대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M8-M18의 금속 볼트/너트를 사용하는 금속 작업/수리, 조립 공정, 프레임 및 차량 정비에 적합하다. 또 모든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 18V 배터리 및 충전기와 100% 호환된다.     

제품은 키트와 베어툴 두 가지 종류로 베어툴은 제품 본체와 커넥티비티 모듈, 종이 케이스 1개로 구성됐으며, 키트는 베어툴 구성에 프로코어18V 4.0Ah 배터리 2개와 충전기(GAL 18V-40) 1개, 엘박스(L-Boxx) 136 공구함 1개가 추가 구성된다.     

보쉬 전동공구는 이번 임팩 렌치를 비롯한 신제품 구매 시 GS칼텍스 주유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연중 진행하고 있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해당 이벤트는 올해 출시된 전문가용 충전공구 신제품 구매 후 2주 이내에 보쉬 전동공구 홈페이지 내 멤버쉽 사이트에 등록한 참여자 전원에게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참여 횟수의 제한이 없어 반복 참여가 가능하다. 여기에 구매한 제품을 보쉬 전동공구 홈페이지 내 ‘PRO360’에 등록하면 제품의 보증기간을 3년까지 연장할 수 있어 혜택이 풍성하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가볍고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작업자가 사용하기에 편리한 경량 임팩 렌치”라며 “특히 다양한 작업 환경에 맞춰 작업자가 맞춤 모드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어 높아진 작업 효율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