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서린씨앤아이, 리안리 빅타워 PC케이스 'V3000 플러스' 화이트 모델 출시

호주 유명 빌더‧모딩 업체 GGF와 협업…풀 알루미늄 소재만 이용해 고급스러움 강조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서린씨앤아이가 리안리(LIAN LI) PC케이스 ‘V3000 플러스(PLUS)’ 신규 컬러인 화이트 모델을 추가 발매한다고 16일 밝혔다.     

V3000 플러스는 SSI-EEB 규격 메인보드 장착을 지원하면서도 ITX 규격 소형 메인보드를 추가로 설치할 수 있는 듀얼 시스템 빌드가 가능한 빅타워 제품이다. 여기에 외부 패널, 내부 섀시 모두에 고급 알루미늄 소재를 채용해 뛰어난 내부식성, 내마모성을 갖췄다.     

리안리 V3000 플러스는 듀얼 시스템 빌드 뿐 아니라 메인보드를 -90도 회전시키는 회전(Rotated) 모드도 지원한다. 회전 모드 빌드를 위해 메인보드 트레이를 PC케이스 섀시에서 완전히 분리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시스템에서 많을 발열을 발생시키는 CPU와 VGA 부품에 보다 원활한 대기 현상에 따른 쿨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별도로 판매되는 라이저 케이블을 이용하면 VGA를 시스템 중앙부에 기둥과 같은 느낌으로 배치할 수 있어 색다른 느낌을 준다.     

호주 유명 빌더‧모딩 업체 GGF와 협업해 제작한 리안리 빅타워 PC케이스 ‘V3000 플러스’ 화이트 (사진=서린씨앤아이)

V3000 플러스 파워서플라이 슈라우드(Shroud)에는 추가 쿨링팬은 물론, 듀얼 시스템 구성 시 2번째 시스템 메인보드를 장착할 수 있다. 전면 패널 쪽 슈라우드를 제거하면 커스템 수냉을 위한 워터 펌프 및 냉각수 탱크 설치를 위한 공간이 된다. 또한, 슈라우드 아래쪽에는 듀얼 시스템 구성 시 2번째 시스템 VGA 장착 공간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대규모 시스템 구성에 최적화되어 간편한 선정리를 지원하는 케이블 라이팅을 제공하며, 8개씩 3.5", 2.5" 규격 HDD 또는 SSD 장착을 지원해 최대 16개 서버급 저장장치 설치가 가능하다. 아울러 시스템 구성에 따라 차이를 보이나, 전면 4개, 하단 측면 4개, 하단 3개, 후면 3개, 상단 4개 영역에 120mm 또는 140mm 쿨링팬과 개수만큼 더해진 라디에이터 장착을 지원하고, 전면 패널을 세로로 가로지르는 RGB 조명 영역과 하단 LED 로고는 거대한 V3000 플러스 외형에 포인트가 되어준다.     

리안리 빅타워 PC케이스 V3000 플러스 화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린씨앤아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