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반도체

일할 맛 나게 만드는 비결···'레지머셜' 사무실 완성을 위한 IT 아이템 3종 

로지텍 무선 기계식 키보드 'MX Mechanical Mini' 외 2종 PICK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최근 사람을 모으고 머물게 하는 공간의 힘인 공간력이 주목 받으면서 기업과 직장인들 사이에서 ‘레지머셜’한 공간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주거 공간을 의미하는 '레지던스(Residence)'과 상업성을 의미하는 '커머셜(Commercial)' 두 단어를 합친 신조어인 레지머셜은 사무 공간을 편안한 집처럼 꾸미는 공간 구성을 의미한다.

최근 재택 근무와 사무실 근무를 혼합한 하이브리드 워크가 인기를 끌며 레지머셜은 사무실 공간 구성 트렌드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전통적 기업 문화와 진보적인 업무 공간의 조화를 꾀한다는 점에서 업무에 임하는 프로페셔널들의 창의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높이 평가 받고 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임직원들이 이른바 ‘집 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특색 있는 아이템을 사무실 공간에 구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자신이 업무에 통달한 프로페셔널이라면 지금부터 레지머셜한 사무실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세 가지 혁신적인 IT 아이템에 주목해 보자.

■ 로지텍 무선 기계식 키보드 'MX Mechanical Mini'   

레지머셜한 업무 공간으로 첫 걸음은 적절한 주변기기를 갖추는 부분에서부터 시작된다. 그 중에서도 직장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기기는 바로 키보드다. 컴팩트한 디자인과 전문가를 위한 스마트한 기능, 안정적인 사용감을 갖춘 로지텍 무선 기계식 키보드 ‘MX Mechanical Mini’는 특히 업무에 있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다.

미니 레이아웃을 채택한 MX Mechanical Mini는 공간 활용도가 높은 컴팩트한 키보드다. 로우 프로파일 카일 MX 택타일 스위치를 탑재해 기계식 키보드 감성은 살리고 빠른 반응 속도와 높은 정확도, 구분감 있는 타건감을 갖췄다. 사용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밝기가 조절되는 스마트 백라이트 기능을 지원하고 브리딩, 웨이브 등 총 6가지 백라이트 효과를 활용해 작업에 몰입감을 더할 수 있다.

또한 최대 3대 디바이스와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는 이지 스위치와 로지텍 FLOW 기능을 지원해 멀티 디바이스 및 멀티 OS 업무 환경에 적합하고 상단 기능(FN) 키를 업무 성격에 맞게 Logi Options+ 소프트웨어에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더불어, Logi Options+에 내장된 스마트 액션(Smart Actions)으로 기존에 세팅된 템플릿을 활용하거나 텍스트 입력, 앱 실행과 같은 여러 액션을 조합해 한 번의 타건으로 바로 실행할 수 있다. 저장해 둔 매크로는 별도 파일로 저장 후 타인에게 공유할 수 있다. 블루투스 LE 또는 Logi Bolt 수신기를 활용한 무선 연결을 지원하며 1회 완충 시 15일간(백라이트 비활성화 시 최대 10개월) 사용할 수 있다.

■ 싱그러운 데스크 분위기를 만들어 줄 에페이오스 'TANIQUE 스마트 화분'

산뜻한 오브제 하나만으로도 사무실 분위기를 집처럼 편안하게 만들 수 있다. 많은 직장인들이 자신의 업무 공간에 화분을 놓기도 한다. 하지만 이를 관리하기는 여간 쉬운 일이 아니다. 자연을 느끼고 싶지만 관리의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에게, 에페이오스 ‘'TANIQUE 스마트 화분'이 대안이 된다.

TANIQUE 스마트 화분은 24시간 자동으로 작동하는 급수 시스템을 갖춰 식물을 쉽게 키울 수 있다. 총 3가지 급수 옵션을 지원해 제품 하단 물받이 통에 물을 채워 넣고 원하는 모드로 설정하면 1.5일, 3일 또는 일주일 단위로 화분에 물을 자동으로 공급한다. 물통이 투명해 잔여량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부족할 때마다 바로 채울 수 있고 세척도 간편하다.

태양과 유사한 광합성을 촉진하는 LED 조명을 탑재해 별도의 관리 없이도 식물을 키울 수 있다. 사용 시간에 따라 2개의 조명 모드 중 하나를 선택 가능하고 무드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전력량도 3W로 적어 전기 요금 걱정도 줄여주며 소음을 최소화해 업무 집중력도 해치지 않는점이 특징이다.

■ 원터치로 편하고 안전하게···라이프썸 '이지클릭 멀티탭'

직장인들에게 노트북, 스마트폰과 같이 업무에 자주 사용하는 대부분 디바이스를 제때 충전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손쉬운 분리 방법과 넉넉한 용량, 안전한 디자인을 갖춘 라이프썸 ‘이지클릭 멀티탭’은 업무 공간 레지머셜함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이다.

이지클릭 멀티탭 총 3000W 고용량 콘센트 4구로 구성돼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충전하거나 사용할 수 있으며 각 콘센트마다 개별 분리 버튼을 탑재해 손가락이나 발로 가볍게 누르면 원터치로 분리된다. 좌측 통합 전원 스위치를 누르면 대기 전력을 모두 차단할 수 있어 소비 전력을 절감할 수 있다. 모든 콘센트에 안전 접지핀이 장착돼 있고 플러그를 양쪽 삽입구에 동시에 넣어야 작동하기 때문에 누전이나 감전 사고로부터 안전하다. 

과부하 시에는 차단 스위치가 자동으로 작동돼 전원을 차단하고 난연성 PC 재질로 제작해 화재로부터 안전하다. 또한 제품 하단에 미끄럼 방지 패드를 장착해 플러그를 멀티탭에 연결한 채로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이들에게도 유용하다. 색상은 그레이와 다크 그레이 총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