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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추석 기획전 판매 1위는 '스마트폰'…'효도가전' 인기

위메프가 올해 추석 기획전 오픈 20일간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의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위메프)

(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위메프가 올해 추석 기획전 오픈 20일간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설 명절과 사뭇 다르게 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의 판매가 늘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추석 기획전 거래액 1위 상품은 보급형 스마트폰이었다. 실제로 해당 기간 ‘자급제폰’ 매출은 198% 증가했다. 추석을 맞아 부모님께 실용적인 선물을 하려는 추세와 맞물려 이른바 효도폰의 판매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심박수 등 실시간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 카테고리도 인기를 끌며 ‘효도 가전’이 주목받았다.     

덕분에 추석선물관내 카테고리별 거래액 비중도 디지털·가전이 절반 이상으로 가장 높았고, 뒤이어 생활·주방, 식품·건강 등의 순으로 조사됐다. 특히, 1인당 결제금액 또한 지난 설 대비 2배 늘었으며, 10만 원 이상 결제구간의 판매비율은 21%p 상승했다.   

위메프는 이 같은 명절 선물 트렌드 변화에 맞춰 25일까지 2023 추석 기획전을 이어간다. 실용성과 가성비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행사 기간 최대 20% 할인 쿠폰과 중복 사용 가능한 카드사별 15% 할인 쿠폰을 지급해 최대 35%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상품으로 ▲아이텍트 눈마사지기세트, ▲에이지투웨니스 팩트 선물세트, ▲펄세스 스테비아 선물세트 등이 특가다. 또, 오랜만의 황금연휴를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커피빈 1만원권 ▲오크밸리 얼리버드 시즌권 등 E쿠폰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물가 상승으로 힘든 시기지만 소중한 이들을 위해 보다 실용성 있는 선물을 준비하는 걸로 보인다”며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실용적이고 다양한 상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진영 기자hjy@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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