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초거대 AI 시대,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주변기기 3종 PICK

로지텍 무선 키보드 'MX Keys S' 외 2종 소개

로지텍 무선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 ‘MX Keys S'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 등장으로 초거대 AI 시대가 펼쳐졌다. 지금 이 시간에도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은 획기적인 AI 기술을 선보이고 있는 만큼 생성형 AI는 온라인 환경을 기반으로 업무 환경에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다.

직장인들도 이에 발맞춰 자신만의 차별화된 역량을 개발해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데에 일조한다면 사람과 기술 간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AI 시대에 알맞은 고유한 경쟁력을 갖추고 싶은 이들을 위해, 업무에 실용적인 도움을 주는 똑똑한 주변기기 3종을 추천한다.

■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무선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 로지텍 'MX Keys S'

AI 등장 이후 많은 기업들은 업무 효율성을 강조하다. 되풀이되는 업무에 들이는 시간을 줄인다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한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이다. 이에 혁신적인 기능과 안정적인 타건감, 편리한 기능을 갖춰 업무 난이도를 한결 낮춰주는 로지텍 무선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 ‘MX Keys S’를 추천한다.

MX Keys S는 로지텍의 Logi Options+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액션’을 지원한다. 평소 자주 사용하는 액션을 조합한 후 이를 매크로로 설정하면 키 클릭으로 바로 실행 가능해 반복 작업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이지 스위치 기능을 지원해 최대 3대의 디바이스와 멀티 페어링되며 로지텍 FLOW 기능을 갖춘 마우스와 함께 사용하면 커서 이동만으로도 서로 다른 운영체제의 PC를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다.

■ 178도 시야각 10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사무용 모니터, 알파스캔 '24B1XH2'

직장인이 받는 업무 스트레스의 원인 중 하나는 장시간 동안 모니터를 사용하면서 누적되는 피로도일 것이다. 가파른 속도로 다가오는 초거대 AI시대를 앞둔 이들에게 고주사율 디스플레이와 초슬림 베젤, 화면 분할 기능으로 업무 능력을 키워주는 알파스캔 사무용 모니터 ‘24B1XH2’를 권한다.

24B1XH2는 FHD 해상도 기반 100Hz주사율과 초당 100프레임 이미지 출력을 지원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화질을 제공하고 화면을 부드럽게 전환한다. 알파스캔의 Screen+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최대 17개의 화면 분할 옵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데스크톱 기능으로 한 화면으로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높은 색재현율을 지녀 오랜 시간 사용해도 눈에 피로감이 덜하고, 눈부심 방지 논 글래어 패널을 적용해 디스플레이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WiFi 6E 연결로 사무실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USB 무선 랜카드, 넷기어 'A8000'

업무 환경의 변화로 어디서든 일할 수 있게 되면서 원활한 동료와 의사소통 위한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이 더욱 중요해졌다. USB 타입에 최대 160MHz 대역폭 WiFi 6E를 적용한 넷기어의 무선 랜카드 'A8000'를 사용한다면 어디에서든 업무를 유연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차세대 무선 규격인 WiFi 6E를 적용한 USB 형태의 무선 랜카드로 빠른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며 휴대성도 뛰어나다. USB 2.0 규격 대비 최대 10배 빠른 USB 3.0을 지원하고 2.4GHz, 5GHz 또는 6GHz 중 사용 환경에 알맞은 대역에 자동으로 연결해 항상 최적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플립형 안테나 디자인을 적용해 안테나 위치를 조정해 가장 강한 신호와 최상의 통신 범위를 찾을 수 있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