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게임

엑스플라, 카보네이티드와 파트너십 체결···트리플A급 웹3 게임 선보인다

게임성과 글로벌 흥행력 갖춘 대작 웹3 게임 개발 중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게임사 ‘카보네이티드(Carbonate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카보네이티드에서 개발 중인 웹3 대작 게임을 XPLA 메인넷에 독점 온보딩 할 계획이다.

카보네이티드는 2015년 설립되었으며 ‘EA’ ‘징가’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 개발사 출신 개발진이 주축이 되어 웹3 시장에 최적화된 트리플A급 게임을 제작하고 있다. 해당 게임은 고퀄리티 그래픽과 탄탄한 스토리 라인으로 내년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카보네이티드는 최근 ‘앤드리슨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 ‘골든 벤처스(Golden Ventures)’ ‘비트크래프트 벤처스(BITKRAFT Ventures)’ 등 유명 벤처 투자사로부터 85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하며 시장의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폴 킴(Paul Kim) XPLA 팀 리더는 “카보네이티드는 세계 정상급 개발력을 갖춘 스튜디오”라며 “카보네이티드의 차기작은 웹3에 최적화된 게임성은 물론, 글로벌 흥행력을 갖춘 대작으로 XPLA 생태계 확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