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게임

9UP 프로야구, 아이템샵·교환소 분리된다···2.8.0 업데이트 실시

각종 이벤트 코인 통합, 패키지 개편 , 투고타저 현상 조정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에이스프로젝트가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이하 9UP 프로야구)’에 신규 업데이트 ‘2.8.0 아이템샵·교환소 분리’를 정식 반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2.8.0 업데이트는 아이템샵·교환소 분리를 비롯해 ▲이벤트 코인 통합 ▲패키지 개편 ▲투고 타저 현상 해소 ▲랭크·트위스트 매칭 로직 변경 등 유저 편의성 개선에 중점을 둔 기능을 도입했다.     

그동안 패키지와 아이템, 교환소 등이 모두 혼재된 형태로 운영됐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카드샵과 동일한 UI로 개편을 적용했다. 이를 위해 아이템샵과 교환소를 분리하고, 아이템샵 내부에 있던 교환소 탭을 모두 교환소 메뉴로 이전했다.     

교환소 이전의 핵심은 ‘이벤트 패키지’라는 형태의 운영을 대대적으로 개편해 매번 새로운 패키지로 선보이지 않고, 주간 교환소 방식으로 기존의 캐시 패키지를 공급하는 형태로 변경한 점이다. 앞으로 종전보다 월간 구매 횟수가 1, 2회 정도 확대됨에 따라 주간 캐시 교환소가 필요한 아이템 공급처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활성화될 전망이다.     

이벤트마다 별도 컨셉으로 제공되던 각종 이벤트 코인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부터 ‘플레이 코인’이라는 재화로 통합돼 제공된다. 플레이 코인은 랭크 플레이 시, 기존 3개 코인이 드랍되던 시점을 기준으로 기존 코인들에 비해 3배 높은 확률로 드랍되도록 새롭게 설정됐다.     

종전 이벤트 코인 교환소는 한시적으로 하단 탭에서 활용되며, 해당 교환 탭은 각각 이벤트 기간 종료 시 사라지는 형태로 운영된다. 단, 기존에 공유한대로 기존의 이벤트 코인들에 대한 소급 적용은 진행하지 않는 만큼 불필요한 코인들은 인벤토리에서 분해 후 사용하면 된다.     

아이템샵 개편에 발맞춰 일부 패키지의 아이템 품목 및 수량을 상향하는 패키지 개편도 단행됐다. 이번에 개편되는 패키지는 주로, 신규 성장 패키지 A~D, 성장 지원 패키지 A~B, 팀 레벨 성장 패키지, 데일리 영입 부스터, 데일리 특훈 부스터, 스킬 패키지, 일부 육성 재화 패키지 등 성장형 패키지 분야에 집중됐다.     

이밖에 포수 스킬 개편으로 모든 투수가 포수 스킬 버프 효과를 받게 됐으며 투고타저 현상을 소폭 완화해 해당 현상의 밸런스 불균형을 해소했다고 덧붙였다.

9UP 프로야구 업데이트 와 관련된 내용은 ‘9UP 프로야구 라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