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캐논 DSLR에서 EOS R 시스템으로, 전설은 계속됩니다···'캐리티지' 캠페인으로 만나는 명기

DSLR 유저 대상 EOS R 시스템 기변 캠페인 '캐리티지(Canon+heRitage)' 전개

캐논 '우리가 사랑한 캐논의 전설들' 영상 캡처 이미지 (사진=캐논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지난 11월 캐논코리아가 선보인 세 편의 광고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대표 DSLR 명기 '1D'부터 '오두막이라 불린 'EOS 5D Mark II'까지 많은 사랑을 받았던 DSLR 카메라들이 등장해 큰 화제를 모았다. '전설은 계속된다'는 메시지를 담은 이 영상은 명기들이 등장함과 동시에 새로운 캐논 미러리스 시스템 'EOS R'이 등장하면서 마무리된다.

DSLR이 전성기를 누리던 당시 추억을 불러온 이 영상들은 캐논코리아 '캐리티지(Canon+heRitage)’ 캠페인 일환으로 제작됐다. DSLR로 쌓아온 시간과 믿음을 미러리스인 'EOS R' 시스템으로 함께 이어가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 영상은 2024년 2월 기준, 조회수 합계 약 100만 회에 육박하는 화제를 낳으며 성공적인 새시대 개막을 알렸다.

캐논 '우리가 사랑한 캐논의 전설들' 영상 캡처 이미지 (사진=캐논코리아)

사랑하지 않는 것에 애칭을 붙이는 사람은 없다···정서적 유대감으로 접근

세 편의 영상 시리즈 중 ‘우리가 사랑한 캐논의 전설들’ 편은 캐논의 헤리티지라 할 수 있는 전설적인 DSLR 카메라들을 영상에 출연시키며 감동을 샀다. 한국 카메라 시장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캐논 카메라를 대상으로 유저들은 ‘왕디(EOS-1D)’, ‘왕덱스(EOS-1D X)’, ‘데스막투(EOS-1Ds Mark Ⅱ)’, ‘오두막(EOS 5D Mark Ⅱ)’, ‘영웅바디 (EOS 550D)’ 등 애칭을 붙였고, 캐논은 당시 DSLR 제품들의 실제 애칭을 언급하며 헌정하는 방식으로 영상을 풀어나간다. 또 우리에게 익숙한 ‘캐논 변주곡’을 BGM으로 쓰며 감동의 깊이를 더했다.

영상에서 소개한 캐논의 전문가용 ‘EOS-1D’와 동영상 촬영 대중화에 기여한 ‘EOS 5D’ 시리즈는 실제로 아마추어부터 프로 사진가까지 다양한 유저들에게 EOS 시리즈 라인업을 알린 주요 라인업이다. EOS-1D는 2001년 출시한 캐논 첫 디지털 플래그십 SLR 바디였으며, EOS 5D Mark Ⅱ는 DSLR 최초로 풀프레임 동영상 촬영 기능을 탑재했다. 그 후속작인 EOS 5D Mark Ⅲ와 EOS 5D Mark Ⅳ 또한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전설은 계속된다 – 새로운 열정 편(feat. 캐논 EOS R8)’ (사진=캐논코리아)

연달아 공개한 ‘전설은 계속된다 – 새로운 열정 편(feat. 캐논 EOS R8)’, ’전설은 계속된다 – 새로운 동행 편(feat. 캐논 EOS R6 Mark II)’에서는 캐논 DSLR 카메라를 오랜 시간 사랑해온 유저들의 이야기를 통해 EOS R과 함께할 새로운 촬영 경험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캐논코리아는 총 세 편의 영상을 통해 기존 DSLR 유저들과 오랜 시간 동고동락해온 그들의 카메라의 목소리를 빌려 고객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DSLR 카메라가 대세였던 시절에서 시간이 흘러 미러리스 카메라로 전환되고 있는 시장 변화에 맞춰 캐논 미러리스 EOS R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제안한다. 추억과 감성을 자극하는 영상에 캐논 고객들은 “오랜 캐논 유저로서 반갑다” “가슴 뭉클해진다”며 공감하는 반응을 보였다.

2018년 10월 캐논은 새로운 미러리스 라인업인 EOS R 시스템을 출시했다. 새로운 렌즈 군인 RF렌즈를 포함한 EOS R시스템은 54mm의 대구경 마운트와 20mm의 짧은 플랜지 초점거리, 그리고 렌즈와 바디 사이의 접점부를 통한 고성능 고속 데이터 전송 시스템의 조화를 통해 콤팩트하면서도 뛰어난 고화질 이미지 표현력을 갖췄다.

’전설은 계속된다 – 새로운 동행 편(feat. 캐논 EOS R6 Mark II)’ (사진=캐논코리아)

■ EOS R 시스템 첫 구매 프로모션, EOS R 시스템 기변 위한 징검다리 역할

캐논코리아는 기존 캐논 DSLR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으로 EOS R 시스템으로 기변하는 ‘캐리티지 캠페인’의 일환으로 ‘EOS R 시스템 첫 구매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이 프로모션은 2023년 10월 31일 기준 캐논 홈페이지에 DSLR 정품등록 이력이 있는 고객 중 EOS R 시스템 바디 정품 등록 이력이 없는 고객만 참여 가능하다.

캐논은 기변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추가 사은품을 준비했다. 대상 기종은 EOS R3부터 EOS R100까지 EOS R 전 라인업 11종이다. 먼저 구매 제품에 해당하는 ‘캐논 온라인 아카데미 수강권’을 제공하며, ▲캐논코리아가 론칭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C Logue’의 인기 제품 ▲캐논 e스토어 할인쿠폰 ▲포토프린터 ▲사진 액자 제작 등 사은품 중 1가지를 추가 증정한다. 해당 기간 진행하고 있는 정품등록 프로모션의 중복 혜택도 선보인다.

한편 캐논코리아는 소형화, 고화질, 견고한 내구성을 고루 갖춘 미러리스 ‘EOS R 시스템’ 라인업을 계속 확장하는 한편, ‘캐리티지 캠페인’을 시작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이 EOS R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캐논 EOS R 시스템 (사진=캐논코리아)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