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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 XC40 다크 에디션, 온라인 판매 4분 만에 44대 전량 매진

기존 모델과 차별화된 블랙 디테일과 최첨단 안전 및 프리미엄 편의 사양 기본 적용

볼보 XC40 다크 에디션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 ‘XC40 다크 에디션(Dark Edition)’을 온라인 판매 시작 4분 만에 전량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7월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 10월 ‘S60 다크 에디션’이 각각 3분, 9분 만에 완판 기록을 달성한 데 이어 XC40 다크 에디션 역시 4분 만에 완판되며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XC40은 지난 2018년 출시 이후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출고까지 약 6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리지만 이번 XC40 다크 에디션은 즉시 출고가 가능해 XC40의 구매를 기다리던 고객들에게는 절호의 기회로 여겨졌다.

볼보의 XC40은 지난 2017년 글로벌 시장에 처음 공개된 이후, 컴팩트 SUV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2018년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유럽 올해의 차’에 선정되기도 했으며, 2020년부터 4년 연속으로 유럽 프리미엄 컴팩트 SUV 판매 1위 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볼보 XC40 다크 에디션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이번에 완판된 XC40 다크 에디션은 최상위 얼티메이트 다크(Ultimate Dark) 트림을 바탕으로, 외관은 오닉스 블랙(Onyx Black) 단일 컬러에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후면 스키드 플레이트, 루프 레일에도 고광택 블랙 디자인을 적용했다. 여기에 기존 19인치 휠과는 다른 20인치 5-더블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을 적용해 더욱 개성 있는 디자인을 강조했다. 블론드 레더 및 블랙 레더 다크 에디션 전용 키 케이스는 볼보만의 감성을 가감 없이 드러냈다.

무엇보다도 ▲드리프트 우드(Drift Wood) ▲ 스웨덴 오레포스(Orrefors®) 크리스탈 기어노브 ▲ 하만카돈 (Harman Kardon) 사운드 시스템 ▲어드밴스드 공기 청정 시스템 등 동급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럭셔리한 편의 사양이 적용됐다.

특히 국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은 ‘서울시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을 기반으로 실시간 신호 정보 및 잔여 신호 시간, 적정 교차로 통과 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커넥티드 드라이빙 서비스, 여러 기능을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통합하여 실행하는 ‘개인화 루틴 설정’을 지원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 등 볼보의 모든 패키지와 블랙 디테일을 담은 XC40 다크 에디션에 많은 관심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볼보자동차만의 감성과 매력을 가진 한정판 모델을 다양하게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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