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니콘, 여행 시즌 맞이 자연 촬영 특화 온·오프 니콘스쿨 개최

여행사진 구도·프레이밍부터 모드별 촬영 실습, 후보정 테크닉까지 실전 중심 교육 마련

티콘스쿨 6월 강의 공개 (사진=니콘)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여행 시즌을 맞아 자연 촬영에 특화된 6월 온·오프라인 니콘스쿨 7개 강의를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이번 니콘스쿨은 수강생들의 요청을 반영해 울산, 부산, 광주, 대구 등 주요 지역으로 직접 찾아간다는 점이 특징이다. 6월 4일과 5일에는 대구와 광주, 10일, 11일에는 울산과 광주를 찾아 총 4회에 걸쳐 ‘찾아가는 니콘스쿨: 연출이지만, 연출 같지 않은 인물 촬영 테크닉(with Z5II)’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강의에서는 니콘 Z5II 카메라를 활용해 자연스러운 인물 촬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과정으로,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연출 기법을 배워볼 수 있다.

기존 오프라인도 함께 진행된다. 6월 7일 서울 반포대교에서 무지개분수와 야경을 배경으로 다양한 촬영 노하우를 익히는 ‘반포대교 무지개분수 촬영 실습’이 진행되고, 8일에 예정된 ‘출사&라이트룸 워크숍-자연 속 식물 사진 출사’에서는 올림픽공원역 일대를 거닐며 식물 촬영의 구도와 노출, 카메라 조작 팁까지 전수한다. 특히 이 강의를 통해 수강생들은 6월에 촬영한 사진을 7월에 보정하며 2개월 연속 다양한 노하우를 배우게 된다. 

이어 15일에는 인천 곳곳의 여행지 풍경 구도와 프레이밍을 실습해보는 ‘여행 사진 촬영 실습’이, 22일에는 ‘산책하며 배워보는 M모드 촬영 실습’ 강의를 통해 서울 홍제천 인공폭포 일대에서 노출과 조리개 조절 등 수동 모드 조작법을 익혀볼 수 있다.

온라인 강의는 총 2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12일 예정된 ‘매력적인 여행 사진 구도와 프레이밍’ 강의에서는 여행지의 감동을 담아내는 다양한 구도와 프레이밍 기법을 설명하며 19일 열리는 ‘카메라 내부 수정 메뉴를 통한 후보정 테크닉’ 강의는 노출, 색상, 비율 등 다양한 보정 기술을 포함해 PC 없이 카메라 내부 기능만으로 사진을 완성하는 노하우를 공개한다. 

모든 온라인 강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강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 후 참여 가능하다. 오프라인 강의의 경우 필요에 따라 카메라, 메모리카드, 배터리, 렌즈 등 준비물을 지참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주은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부장은 “6월 니콘스쿨은 여행과 야외 촬영에 적합한 실전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참가자들이 현장 실습을 통해 사진의 본질적인 즐거움을 느끼고, 실전 기술까지 한층 끌어올릴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