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PolarFire Core제품군의 전력 효율성, 보안, 신뢰성 유지
(씨넷코리아=김진아 기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는 미드레인지급 FPGA 시장의 상당 부분이 통합 시리얼 트랜시버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점에 주목해, PolarFire Core FPGA(Field-Programmable Gate Array) 및 SoC(system on Chip)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새로운 디바이스는 기존 PolarFire 제품군에서 파생된 모델로, 기능을 최적화하고 통합 트랜시버를 제거해 고객이 비용을 최대 30%까지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Core 디바이스는 기존 PolarFire 기술이 제공하는 업계 최고 수준의 저전력 소비, 검증된 보안성과 신뢰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능, 처리 성능, 품질을 저하시키지 않고 비용을 낮출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PolarFire Core 제품군은 자동차, 산업 자동화, 의료, 통신, 국방 및 항공우주 분야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미션 크리티컬한 환경에서의 높은 신뢰성을 위해 단일 이벤트 업셋(SEU) 내성 기능을 갖추고, 유연한 연산 처리를 지원하는 쿼드코어 64비트 RISC-V 마이크로프로세서(MPU)를 통합하고 있다. 또한 Core 디바이스는 PolarFire FPGA 전체 제품군과 핀 투 핀(pin-to-pin) 호환되도록 설계되어 다양한 설계 SKU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불필요한 기능보다 비용 효율성을 중시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한다.
브루스 바이어(Bruce Weyer) 마이크로칩 FPGA 사업부 부사장은 “최근 많은 FPGA 업체들이 가격을 인상하면서, 제품을 신속하게 시장에 출시해야 하는 여러 OEM기업들이 저비용과 전력 소모 기준을 맞춰야 하는 새로운 어려움에 직면했다. 마이크로칩의 PolarFire Core FPGA 및 SoC 제품군은 이러한 가격과 전력 예산 문제를 직접 해결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솔루션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PolarFire Core 디바이스는 실시간 제어, 엣지 프로세싱 또는 세이프티 크리티컬(safety-critical) 시스템 등 다양한 용도에서 엔지니어가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필요한 유연성과 장기적인 사용 가능성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칩의 FPGA 및 SoC 포트폴리오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확인할 수 있다.
개발 도구PolarFire Core 디바이스는 마이크로칩의 Libero SoC Design Suite, SmartHLS 컴파일러, VectorBlox Accelerator SDK, 그리고 빠른 RISC-V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Microchip의 Mi-V 에코시스템 파트너 플랫폼을 통해 지원된다. 또한, 현재 출시된 PolarFire FPGA 및 SoC 개발 보드와 호환되어 제품 개발 및 검증 과정을 빠르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