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양승주 PD) 미니 PC는 책상 위 공간 확보가 손쉽고, 휴대도 할 수 있어 재택근무나 이동이 잦은 근무자들에게 유리하다. MSI가 내놓은 미니 PC, Cubi NUC AI Ultra 5 125H를 씨넷코리아가 살펴봤다.
이 제품은 가로세로 119.6mm, 115.2mm로 정사각형에 가까운 형태에 두께는 37mm, 무게는 고작 500g 수준으로 작고 가볍다. 모서리를 둥글게 마감해 세련된 디자인이며, 모니터 뒷면에 설치도 할 수 있어 공간 확보에 유리하다.
특히 DP 1.4 alt-mode up으로 4K 60Hz를 지원하고, 15W 파워 딜리버리까지 지원하는 썬더볼트 4가 2개를 통해 4개의 화면, 쿼드러플 디스플레이 출력이 가능하다.
크기는 작지만 성능은 결코 무시할 수 없다. 인텔 코어 울트라 5 125H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1세대 메테오 레이크를 기반으로 하는 CPU로 인텔 아크 내장 그래픽과 연산 효율에 초점을 맞춘 중저전력 CPU다. 또한 AI 처리 능력에 특화된 인텔 AI 부스트 NPU를 적용해 최신 AI 관련 기능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작지만 강력한 성능을 가진 미니 PC, MSI Cubi NUC AI Ultra 5 125H를 지금 영상으로 확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