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부드러운 화면과 멀티 장르 대응력 강화…0.5ms 응답속도 및 어댑티브 싱크 지원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엠에스아이코리아(MSI Korea)가 래피드 IPS 기술과 200Hz 고주사율, 0.5ms 응답속도를 결합한 27인치 신제품 게이밍 모니터 ‘MSI MAG 274F’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MSI MAG 274F’의 핵심은 Rapid IPS 패널이다. 일반 IPS와 비교하여 매우 빠른 응답 속도(0.5ms)를 구현해 화면 전환 속도가 중요한 FPS·레이싱 장르에서 잔상과 블러를 최소화한다. 패널 특유의 선명한 색감과 광시야각은 유지하면서 속도까지 확보해, 기존 IPS의 약점을 보완한 설계다.
200Hz 주사율도 강점이다. 화면 정보를 출력해 빠른 움직임을 부드럽게 표현한다. 특히, 어댑티브 싱크를 활용해 GPU 프레임과 모니터 주사율을 일치시켜 화면 찢김을 줄이고 안정적인 영상 출력을 유지한다. 두 장점은 향후 e스포츠 환경에서 더 강점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MSI MAG 274F’는 게임 몰입도를 높이기 위한 AI 비전 기능을 포함했다. 어두운 장면의 명부와 암부를 자동 분석해 숨겨진 대상을 더 명확하게 보여주며, 어두운 화면을 주로 사용하는 FPS에서 유용하다. 콘솔 환경에 맞춘 모드도 지원해 상황 별 최적 세팅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다.
MSI 관계자는 “MAG 274F는 200hz라는 빠른 주사율과 선명함을 동시에 원하는 사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모델”이라며 “빠른 화면 전환이 핵심인 게임은 물론, 일상적인 콘텐츠 소비와 스트리밍 작업에서도 자연스러운 화면 흐름을 구현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