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넥슨은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콘텐츠 ‘어센틱심볼 던전’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28일 밝혔다.
‘어센틱심볼 던전’은 자동 전투로 편리하게 어센틱포스 지역의 심볼 아이템과 대량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주간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선보이는 던전 2종은 ‘메이플스토리M’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로, 주간 던전으로는 최초로 어센틱심볼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어센틱심볼 던전’ ‘숨결의 고리’는 275레벨 이상 캐릭터로 참여할 수 있으며 완료 시 신규 어센틱심볼 ‘아에르’를 획득할 수 있다. ‘니니엘의 시련’은 250레벨 이상 캐릭터로 도전 가능하며 완료 시 어센틱심볼 ‘에세테라’가 주어진다. 이용자는 두 던전 중 원하는 곳에 주 3회까지 티켓 소모 없이 입장할 수 있으며 각종 이벤트에서 획득한 티켓 사용 시 추가 입장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다양한 겨울 맞이 게임 이벤트를 실시한다. 12월 17일까지 100레벨 이상 캐릭터로 각종 일일 미션과 특별 미션을 수행하면 누적 완료 단계에 따라 ‘파티 경험치 증가권 (15분)’, ‘자동전투 충전권 (30분)’, ‘보라 경험치 증가권 LV2 (15분)’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100레벨 이상 캐릭터로 게임에 접속해 하루 최대 180분까지 자동 전투를 진행하면 이벤트 참여 캐릭터에 대량의 경험치와 ‘노란 경험치 증가권 (15분)’을 지급한다. 보상 획득 과정에서 ‘메이플포인트’ 사용 시 경험치 보상을 2배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오는 12월 6일 오후 4시 서울 광진구 본다빈치뮤지엄 능동 파이팩토리에서 온라인 생중계와 함께 ‘메이플스토리M’ ‘익스팬드(EXPAND)’ 겨울 쇼케이스를 진행한다. 끝없는 경험과 무한한 모험을 가능하게 한다는 ‘익스팬드(EXPAND)’ 타이틀에 맞춰 넥슨 김현승 디렉터가 다채로운 겨울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M’ 신규 콘텐츠 ‘어센틱심볼 던전’ 2종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