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대원씨티에스, 에이수스 ROG '하츠네 미쿠 에디션' 하드웨어 5종 출시

메인보드·VGA·쿨러·파워·케이스까지 풀 라인업 발매···미쿠 컬러 감성과 고성능 결합

ASUS ROG ‘하츠네 미쿠 에디션’ 관련 이미지 (사진=대원씨티에스)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대원씨티에스가 버추얼 팝스타 하츠네 미쿠(Hatsune Miku)와 협업한 ‘ASUS ROG × 하츠네 미쿠’ 에디션 컬렉션을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컬렉션은 ASUS ROG의 미래지향적 SF 디자인 언어와 하츠네 미쿠 특유의 컬러 아이덴티티를 결합한 한정판 시리즈로, 메인보드·그래픽카드·AIO 수랭 쿨러·파워서플라이·PC 케이스·모니터·SSD 인클로저 등 다양한 제품군을 아우르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출시된 전 라인업을 활용해 미쿠의 시그니처인 청록·핑크 컬러 테마로 통일된 데스크 셋업을 구성할 수 있으며, 성능과 스타일을 모두 갖춘 프리미엄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

ASUS ROG ‘하츠네 미쿠 에디션’ 관련 이미지 (사진=대원씨티에스)

대원씨티에스가 한국 시장에 유통하는 ASUS ROG x 하츠네 미쿠 에디션 라인업은 총 5종으로 ▲ROG STRIX X870-E-H GAMING WIFI7 HATSUNE MIKU EDITION ▲ROG ASTRAL 5080 HATSUNE MIKU EDITION ▲ROG RYUO IV 360 ARGB HATSUNE MIKU EDITION ▲ROG THOR 1200W Platinum III HATSUNE MIKU EDITION ▲ROG STRIX HELIOS II HATSUNE MIKU EDITION 구성이다.

ROG Strix X870E-H Gaming WiFi7 하츠네 미쿠 에디션 메인보드는 AMD Ryzen 9000·8000·7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ATX 게이밍 보드로, 동급 대비 강력한 전원부와 폭넓은 USB 확장성을 갖췄다. 16(80A)+2(80A)+1(80A)로 구성된 고용량 파워 스테이지와 합금 초크·프리미엄 커패시터를 채택해 고클럭 CPU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며, 대형 VRM 히트싱크와 고품질 서멀 패드가 결합해 장시간 부하에서도 온도를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그래픽카드는 ROG Astral GeForce RTX 5080 O16G 하츠네 미쿠 에디션을 선보인다. 미쿠 특유의 컬러 감성과 테마 아트를 반영한 슈라우드와 애니메이션 아트 백플레이트를 적용해 한정판 라인업만의 시각적 정체성을 완성했다. 공기 흐름을 20% 향상시킨 쿼드 팬(Quad-fan) 설계와 밀링 처리된 히트 스프레더가 포함된 특허 증기 체임버가 결합돼 고부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냉각 성능을 제공한다.

쿨링 솔루션으로는 ROG Ryuo IV 360 ARGB 하츠네 미쿠 에디션 수냉 쿨러가 포함됐다. 6.67인치 2K 해상도 곡면 디자인의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시스템 상태 정보는 물론 사용자 커스텀 영상까지 미쿠 테마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정밀 펌프와 데이지 체인 방식의 ROG ARGB 팬을 조합해 고부하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열 제어 성능을 제공하며, 최대 2,650RPM의 팬 속도와 71.44CFM 공기 흐름, 5.45mmH₂O 공기압 기반의 냉각 효율을 구현한다. 

파워 서플라이도 선택할 수 있다. ROG Thor 1200W Platinum III 하츠네 미쿠 에디션은 미쿠의 음악적 이미지를 상징하는 EQ 파형 그래픽을 제품 외관에 적용해 에디션 특유의 디자인 정체성을 강화했다. GaN MOSFET 기반의 고효율 전력 설계와 GPU-First 전압 안정기(IVS)를 탑재해 고사양 그래픽카드 구동 시 전압 변동을 최소화하며, 최대 45% 향상된 전압 안정 성능으로 보다 매끄러운 전력 공급을 제공한다. 

라인업에는 새로운 전면부 디자인과 PD 충전을 지원하며, 전작 대비 I/O 구성과 내부 연결부가 강화된 ROG Strix Helios II 하츠네 미쿠 에디션 빅타워 케이스도 있다. 미쿠의 블루·그린 컬러 팔레트와 일러스트가 적용된 프리미엄 섀시 디자인을 기반으로, 전면·측면 듀얼 강화유리와 알루미늄 프레임을 조합해 높은 내구성과 개방감을 갖췄다. 

기본 제공되는 140mm 고성능 팬 4개는 최대 103CFM 풍량과 약 29dB(A)의 저소음 특성을 제공하며, 전·후·상단 420mm급 라디에이터까지 지원해 고사양 빌드를 안정적으로 수용한다. 내부에는 그래픽카드 지지대 역할을 겸하는 다기능 커버, 툴프리(무나사) 사이드 패널, 분리형 PSU 브래킷, 케이블 커버 및 후면 케이블 클립 등 편의 장치가 대거 적용되어 조립·관리 효율을 높였고, 최대 EATX(280mm 폭) 메인보드까지 대응하는 넉넉한 확장성으로 다양한 하이엔드 시스템 구성에 적합하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