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파인인포, ADATA 신제품 메모리 'ARMAX RGB' 선보여

전투기 모티브 디자인, 블랙 색상과 RGB 조명 갖춘 튜닝 램

ADATA ARMAX RGB (사진=파인인포)

(씨넷코리아=이병찬 기자) 파인인포가 ADATA DDR5 PC메모리 신제품 ‘ARMAX RGB’를 15일 공식 출시한다.

ADATA ARMAX RGB 시리즈는 최신 DDR5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고성능 메모리 제품으로 6,000MT/s 전송속도와 레이턴시 CL30을 지원하며 용량은 32GB 듀얼(16GB 2개) 패키지다. DDR5의 가장 보편화된 사양으로 제공해 단순 작업부터 고성능 게이밍 시스템까지 폭넓은 범용성을 제공한다.

ARMAX RGB는 전투기 형상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입체적이면서 기하학적인 패턴을 적용한 히트싱크를 갖췄다. 블랙 단일 색상 ARMAX RGB는 무채색 사용 빈도가 높은 타 하드웨어들과 조화를 이루며, 높은 열전도율 알루미늄 소재로 탁월한 방열 효과도 확보했다.

ADATA는 ARMAX RGB 히트싱크 상단에 RGB 라이트 바를 적용했다. 에이수스, 기가바이트, MSI, 애즈락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 RGB 제어 소프트웨어를 통한 동기화를 지원, 시스템 전체에 통일된 조명 효과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온 보드 전력 관리(PMIC)를 탑재해 전력 안정성과 동작 효율을 높였으며, 에러 신호를 자가 수정하는 온 다이 ECC를 통해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동작을 지원한다. 또한, 인텔 XMP 3.0, AMD EXPO 프로필을 지원해 손쉬운 시스템 성능 향상도 보조한다.

이병찬 기자storm@cnet.co.kr

카메라를 좋아하는, 카메라 앞에 선 기자 이병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