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DJI 로모 P: 드론 기술을 다 때려넣은 로봇청소기, 회피 성능은 확실하네!

(씨넷코리아=이준섭 기자) DJI가 자사 첫 올인원 로봇 청소기 시리즈 '로모(ROMO)'를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3가지 종류로 출시한 로모는 최대 28,000Pa 흡입력에 투명 디자인을 적용한 프리미엄 시리즈 '로모 P'를 씨넷코리아가 리뷰했다.

로모 P는 다른 라인업들과 마찬가지로 DJI 플래그십 드론에 적용된 정밀 감지 기술과 매핑•내비게이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성능 센서와 스마트 알고리즘, 강력한 흡입력을 결합한 프리미엄 로봇 청소기다.

로모는 딱딱한 바닥은 물론 카펫 환경에서도 빈틈없는 청소 성능을 구현하며, 인텔리전트 셀프 클리닝 시스템을 통해 유지 관리 부담을 크게 줄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프리미엄 모델인 로모 P는 스테이션과 로봇 본체에 투명 패널을 적용해, DJI의 정밀한 엔지니어링 설계가 반영된 내부 구조를 시각적으로 드러내는 디자인을 채택했다.

이밖에 로모에는 고성능 듀얼 어안 비전 센서와 광각 듀얼 트랜스미터 솔리드 스테이트 LiDAR로 구성된 첨단 장애물 감지 시스템이 적용됐다. 머신러닝 기반 인식 기술을 통해 2mm 두께의 충전 케이블부터 얇은 카드 한 장까지 정밀하게 감지하고 회피할 수 있다.

DJI 로모 P에 대한 자세한 내용, 영상에서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