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하우투인터넷

[1일1팁] 구글 플러스 삭제하기

구글이 운영하는 SNS ‘구글 플러스’에서 개인 정보 유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구글은 뒤늦게 해당 사건을 공개하고 구글 플러스 일반용 서비스를 접겠다고 8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습니다. 

벤 스미스 구글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은 “구글 플러스 사용자 수십만명의 개인정보가 외부에 유출됐다”라고 인정했습니다. 정보 유출 버그는 사용자가 구글 플러스 계정으로 각종 온라인 서비스에 로그인할 때 발생했습니다. 이 로그인 과정에서 흘러 들어가지 말아야 할 개인 정보도 외부 기업에 노출된 것입니다. 

벤 스미스 부사장은 “구글 플러스 사용률과 참여도가 낮은 상황”이라며 일반용 구글 플러스를 개편하기보다는 종료하기로 했다”라고 말했습니다. 대신 사용자 불편을 감안해 내년 8월까지는 일반용 구글 플러스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내 개인 정보도 유출된 건 아닐까요? 구글은 외부에서 사용자 데이터에 접근한 흔적이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불안한 건 사실입니다. 구글 플러스 이용자는 비밀번호 번호를 바꾸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는 이번 기회에 미리 구글 플러스 계정을 없애는 것도 좋겠습니다. 구글 플러스 삭제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내 데이터 다운로드

구글 플러스에 공유한 데이터가 아깝나요? 사진을 포함해 구글 플러스 계정에서 공유한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Download Your Data page에 방문해 내 데이터 사본을 내려받습니다. 이 데이터는 메일 다운로드 링크로 전달됩니다. 

내 데이터 다운로드하러 바로 가기 

프로필 삭제 

http://plus.google.com/downgrade  에서 계정에 로그인하고, 안내에 따라 프로필을 삭제합니다. 구글 플러스 프로필을 삭제하면 구글 플러스뿐 아니라 기타 서비스와 구글 플러스 프로필을 사용하는 데이터도 삭제됩니다. 단, 삭제된 계정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 구글 플러스 프로필 삭제하러 바로 가기 

권혜미 기자hyeming@cnet.co.kr

친절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