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반도체

LG전자, CES 2019서 ‘8K 올레드 TV’ 전시 

전시관 입구에는 ‘올레드 플렉서블 사이니지’ 260장을 이어 붙여 초대형 ‘올레드 폭포’ 조형물을 세워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씨넷코리아=권혜미 기자) LG전자가 현지시간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19’에 참가해 ‘8K 올레드 TV’와 ‘8K 슈퍼 울트라HD TV’를 선보인다. 8K 올레드 TV는 세계 최초이며 88인치 크기다.

두 제품은 인공지능 프로세서인 ‘알파9 2세대’를 탑재했다. 이 프로세서는 실내 밝기, 설치 위치 등 고객이 시청하는 환경과 콘텐츠를 분석해 더 선명한 화질과 입체 음향을 제공한다.

8K TV에 탑재된 ‘알파9 2세대’ 프로세서는 풀HD와 UHD(4K) 해상도 영상을 8K 수준의 선명한 화질로 업스케일링한다.

88인치 8K 올레드 TV는 3300만개에 달하는 화소 하나하나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75인치 8K 슈퍼 울트라HD TV는 ‘나노셀’ 기술에 ‘풀어레이 로컬디밍’ 기술을 더해 더 많은 색을 정확하게 표현한다. 

한편, ‘LG 올레드 TV’는 올해 CES 혁신상을 3개나 받으며 지난 2013년부터 7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LG 올레드 TV는 자발광을 기반으로 완벽한 블랙을 구현해 뛰어난 화질을 인정받고 있다. 

권혜미 기자hyeming@cnet.co.kr

친절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