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물방울폰' LG벨벳, 다음달 15일 출시…6.8인치·AI 사운드

디자인 공들인 상반기 전략폰...300명 규모 체험단 모집

LG벨벳은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그린, 일루전 선셋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황정빈 기자) LG전자가 다음 달 15일 이동통신 3사와 자급제 채널을 통해 전략 5G 스마트폰 'LG벨벳'을 출시한다.

LG전자는 28일 LG벨벳 출시일과 세부 사양을 공개했다.

LG벨벳은 LG전자가 디자인에 공을 들인 상반기 전략 스마트폰이다. 물방울이 떨어지는 모양으로 배치한 후면 카메라와 좌우 디스플레이 좌우 끝을 구부려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을 제공하는 3D 아크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 테두리는 메탈 재질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단단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각 모서리에는 완만한 뿔 형상으로 안정감을 주는 균형 잡힌 디자인을 완성했다.

LG벨벳은 6.8인치 20.5:9 화면비의 시네마 풀비전 디스플레이에 너비는 74.1mm다. LG전자는 스테레오 스피커와 인공지능 사운드를 지원해 영상 시청 몰입감을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스테레오 스피커는 사용자가 영상, 게임 등 콘텐츠를 즐길 때 좌우 음량 밸런스를 맞춰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며, 인공지능 사운드는 재생 중인 콘텐츠를 자동 분석해 최적의 오디오 음질을 제공한다. 주변 소음이 시끄러운 현장을 소개하는 리포터의 경우, 목소리를 더욱 또렷하게 들려줄 수 있다.

후면 카메라는 4천800만 화소 표준 카메라와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500만 화소 심도 카메라로 구성됐다. 전면 카메라는 1천600만 화소 카메라다. LG벨벳에는 저조도 환경에서 4개의 화소를 하나로 묶어 촬영하는 쿼드 비닝 기술도 적용해 어두운 곳에서도 깨끗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했다.

동영상 촬영 시, 배경 소음과 목소리를 구분해 각각 조절할 수 있는 보이스 아웃포커스 기능도 담았다. 예를 들어 바람이 많이 부는 바닷가에서 바람 소리를 제거하고 내 목소리를 더 또렷하게 담을 수 있다. 특히, 소음 제거 정도를 사용자가 조정할 수 있어 인터뷰나 영상 스케치 등 각 상황에 알맞게 촬영할 수 있다.

ASMR 레코딩 기능도 탑재했다. 고객이 동영상 촬영 중 이 기능을 실행하면 2개의 고성능 마이크의 감도가 극대화되며 생생한 소리를 담는다.

LG벨벳 오로라 화이트.

촬영 영상을 짧게 압축해 담아내는 타임랩스도 지원한다. 사용자가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촬영 대상이나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속도를 조절할 뿐 아니라, 영상 촬영 중에도 배속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퀄컴의 5G 통합칩 '스냅드래곤 765 5G'가 탑재됐다. 스냅드래곤 765 5G는 퀄컴이 최초로 AP와 5G모뎀을 7나노 공정으로 통합한 칩셋이다. LG전자는 "해당 칩셋은 AP와 모뎀이 하나로 합쳐져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내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6.8인치 대화면임에도 슬림하고 손에 착 붙는 LG벨벳 디자인을 가능하게 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에 따르면 LG 벨벳은 스냅드래곤 765 5G 성능을 기반으로 LG 듀얼 스크린을 활용해 한 화면에서 게임을 하고, 다른 화면에서는 동영상을 감상하는 멀티태스킹 사용이 원활하다.

LG벨벳 무게는 180g이며, 배터리 용량은 4천300mAh다. LG전자는 고객이 5G 서비스를 제대로 오래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고 밝혔다. 램은 8GB이며, 내부 저장용량은 128GB다. 마이크로SD슬롯으로 최대 2TB까지 확장 가능하다.

LG벨벳은 LG전자의 전용 액세서리인 듀얼 스크린과 스타일러스 펜을 지원한다. 듀얼 스크린과 스타일러스 펜은 별도 판매된다.

LG벨벳은 이외에도 IP68 등급의 방수 방진과 화면 내 지문 인식, LG페이, 무선 충전 등을 지원한다. LG벨벳의 출고가는 80만원 후반대로 점쳐지고 있다.

LG전자는 출시에 앞서 총 300명 규모의 LG벨벳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LG벨벳 체험단 'VELVETist' 총 300명을 모집한다.

체험을 원하는 고객은 LG전자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 또는 체험단 모집 사이트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체험단은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발표는 다음 달 11일이다.

LG전자는 선정된 체험단에게 LG 벨벳을 무상으로 증정한다. 선정된 VELVETist는 LG 벨벳 출시일인 다음 달 15일부터 4주간 활동을 시작한다.

LG전자는 LG 벨벳이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는 만큼 '라이프스타일'과 '패션/뷰티' 등으로 분야를 나눠 체험단을 운영한다.

라이프스타일 분야는 오로라 화이트, 오로라 그레이 색상을 체험하면서 스타일리시해진 일상을 소개한다. 패션/뷰티 분야는 오로라 그린, 일루전 선셋을 사용하며 나만의 톡톡 튀는 개성을 표현하게 된다.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김필준 상무는 "LG 벨벳은 눈에 보이는 디자인을 넘어 만지고 싶은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고객이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