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인터넷

볼보자동차코리아, ‘헤이 볼보’로 실시간 정비 알림 서비스 제공

실시간 단계별 정비 알림 서비스 제공과 정비 이력 조회, 센터 주변 장소 추천 기능 추가

(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헤이 볼보’앱 통해 업계 최초 실시간 정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가 8일 브랜드 공식 어플리케이션 ‘헤이, 볼보(Hej, Volvo)’에 서비스센터 이용 및 차량 관리의 경험을 강화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헤이, 볼보’는 오프라인에서 이뤄지던 기능을 실시간 디지털 통합형으로 통합한 브랜드 공식 디지털 채널이다. 볼보 오너라면 앱으로 차량 정비와 사후관리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예비 고객들은 차량 정보와 시승신청, 이벤트 안내 등을 더욱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실시간 서비스센터 예약기능을 비롯해 차량입고 후 정비, 검수, 완료 과정을 알려주는 푸시 알림 기능, 정비 이력조회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예상 정비 소요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것은 물론 정비 이력을 앱 하나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여기에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들에게 인근주요 카페, 레스토랑, 명소등을 추천하는 기능까지 갖췄다.

볼보자동차코리아 고객 서비스 총괄 송경란 전무는 “인간 중심 철학을 기반으로 새로운 프리미엄 가치를 만들어가는 자동차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그 방법들을 꾸준히 혁신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3일까지 전국 서비스센터에서는 ‘헤이, 볼보’ 앱을 통해 예약을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고체치약과 나무칫솔 세트를 증정하는 사은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해당 기간 중 신규로 앱을 설치한 후 차량 인증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순정 워셔액을 증정한다.

황진영 기자hjy@cnet.co.kr

빠르고 정확한, 독자를 위한 기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