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웨스턴디지털,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2종 공개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 (사진=웨스턴디지털)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웨스턴디지털이 신제품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15W’를 국내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웨스턴디지털은 두 제품을 통해 무선 충전 표준인 ‘Qi(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기기에 빠르고 안정적인 충전 성능을 제공, 무선 충전 카테고리로도 제품군을 확대하고 국내 소비자의 다양한 모바일 솔루션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 (사진=웨스턴디지털)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는 무선 충전과 백업 기능을 결합해 기존 충전기의 역할을 재해석한 제품으로, 소비자는 아침마다 완전히 충전되고 백업된 스마트폰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수동 백업의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백업 과정을 대폭 간소화한 제품이기 때문에 사용자는 전혀 의식하지 않고도 백업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최대 256GB 로컬 스토리지 용량을 제공해 빠른 무선 충전과 동시에 사진, 영상의 자동 백업을 지원함으로써 기기 내 저장 공간 제약에서 해방시켜준다. 가족, 친구, 연인의 선물이나 새로 스마트폰을 장만한 후 구비할 액세서리로도 손색없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15W (사진=웨스턴디지털)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15W’는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무선 충전 솔루션이다. Qi 규격이 호환되는 스마트폰이나 모바일 기기에 최대 15W 전력의 고속 충전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에어팟 프로, 아이폰8 및 상위 모델, 삼성 갤럭시S7 및 상위 모델, 삼성 갤럭시 노트5 및 상위 모델, 기타 Qi 지원 폰과 호환되며, 대부분의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폰 배터리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온도 조절, 이물질 감지, 적응형 충전 기능 등을 갖췄다.

두 제품 모두 12일 국내 출시되며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의 국내 권장소비자가격은 용량에 따라 ▲64GB, 11만9천원 ▲128GB, 14만9천원 ▲256GB, 19만9천원이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15W’는 5만9천원이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