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엘가토, 크리에이터를 위한 필수품 '키라이트 에어' '웨이브패널' 2종 공개

와이파이 조명제어, 광범위한 색온도 및 콤펙트한 사이즈 갖춰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엘가토가 16일 콘텐츠 제작자 홈스튜디오와 스트리밍 설정을 커스터마이징하는 데 필요한 신제품 2종 ‘엘가토 키라이트 에어(Elgato Key Light Air)’ ‘엘가토 웨이브패널(Elgato Wave Panels)’을 국내 출시한다.

‘키라이트 에어’는 엘가토의 스테디셀러인 ‘키라이트 LED’ 조명의 컴팩트한 무선 버전으로 1400 루멘 밝기의 80개 프리미엄 오스람 LED 조명을 선사한다.

엣지 부분은 멀티레이어 빛 분산 기술을 적용한 부드러운 조명 기능을 탑재해 눈의 피로감을 덜고 2,900~7,000K 사이의 따뜻한 색부터 차가운 색까지 세밀하고 다양하게 색온도를 출력한다. 특히 ‘키라이트 에어’는 맥, 윈도우, 아이폰, 안드로이드 장비에서 간단히 연결해 밝기, 색 온도를 어디서나 조정할 수 있으며 즉각적인 온스크린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추가 거치대가 필요 없을 뿐 아니라 완전 조정이 가능, 디자인 역시 뛰어나 어떤 용도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다. ‘키 라이트 에어’는 스트림덱(Stream Deck)을 통해 버튼하나로 컨트롤 할 수도 있다.

엘가토 신제품 방송장비 '웨이브 패널(위)'과 '키라이트 에어' (사진=엘가토)

‘엘가토 웨이브 패널’은 이중 레이어 폼 구조로 제작되어 방이나 실내의 소리 울림 및 하울링을 차단, 간단히 벽에 설치할 수 있는 모듈식 육각 구조의 흡음 패널이다.

이 제품을 사용하면 사용자들에게 라이브 방송이나 녹화방송의 오디오 품질을 최적화하고 스타일리쉬하게 공간을 꾸밀 수 있다. ‘듀얼 덴시티 폼 구조’로 흡음이 뛰어나 소리의 울림과 반향을 줄여 우수한 방송 및 청취 경험을 전한다.

여기에 육각형 디자인과 독점으로 사용되는 ‘이지클릭 프레임(EasyClick FRAMEs)’ 프레임을 통해 연결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형태를 만들 수 있으며 함께 제공되는 접착띠와 전용 나사, 벽 앵커를 사용하여 빠르고 쉽게 설치, 제거 및 재배치가 가능하다. ‘웨이브 패널’은 여러가지 컬러로 믹스매치해 사용하면 좀더 전문적인 사운드와 감성을 전해 크리에이터만의 공간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프로페셔널한 홈스튜디오, 개인방송 환경을 원하는 크리에이이터들에게 ‘엘가토 키라이트 에어’, ‘엘가토 웨이브패널’는 남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스튜디오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을 더한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