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로데, 2배 더 강력해진 무선 마이크 '와이어리스 고2 싱글' 공개

최대 200m까지 수신 가능…3.5mm TRS 케이블로 카메라 연결까지

로데 ‘와이어리스 고 2 싱글’ 연출 컷 (사진=사운드캣)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커스텀 인이어와 프리미엄 음향장비 전문기업 사운드캣이 비디오마이크 브랜드 ‘로데(RØDE)’신제품 ‘와이어리스 고2 싱글(Wireless GO2 Single)’을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와이어리스 고2 싱글(Wireless go2 single)’은 '와이어리스 고2(Wireless go2)'의 후속 모델로 듀얼 채널 수신기 1개와 무선 송신기 1개를 포함한 소형 무선 마이크다. 2.4GHz 디지털 전송 방식을 통해 최대 200미터까지 수신이 가능하며, 3.5mm TRS 케이블을 이용한 카메라 연결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 연결이 가능해 다양한 환경에서 높은 호환성을 보여주는 제품이다.     

‘와이어리스 고 2 싱글’ 모델 연출 컷 (사진=사운드캣)

‘와이어리스 고2 싱글’ 은 자동으로 페어링 되는 송/수신기, 안정적인 RF로 실/내외 사용에 제한을 받지 않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 기능을 하는 송신기에는 초소형 콘덴서 마이크 캡슐이 장착되어 있으며, 별도의 소형 유선 마이크(라발리에 마이크)를 추가로 연결하면 보다 선명한 사운드 녹음이 가능하다.     

문창용 사운드캣 '로데(RØDE)'담당 실장은 “와이어리스 고2 싱글(Wireless GO2  Single)은 세상에서 가장 작고 편리한 무선 마이크로 야외방송을 하는 스트리머 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라고 말했다.        

‘와이어리스 고2 싱글(Wireless GO2 Single)’은 사운드캣 자사몰인 자운드와 공식 대리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