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벤큐, 인·아웃도어 전천후 미니빔프로젝터 'GS50' 출시

방수 및 낙하 내구성, 안드로이드TV 지원, 20W 2.1ch 스피커 탑재

(씨넷코리아=홍상현 기자)

벤큐 미니빔 프로젝터 GS50 사용 이미지 (사진=벤큐)

글로벌 디스플레이 전문 브랜드 벤큐 코리아는 27일 20W 출력 2.1채널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한 풀HD(1920x1080) 500안시루멘 미니빔프로젝터 GS50을 정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벤큐 미니빔프로젝터 GS50은 인도어 환경에서의 편의성, 아웃도어 환경에서의 내구성을고려한 제품이다. 2D 키스톤, 자동 초점, 코너핏 기능을 지원하여 손쉬운 투사가 가능하며, 생활 방수 성능과낙하 내구성을 갖춰 갑작스러운 기후 변화, 충격 등 아웃도어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에 대응할 수 있다. 

베이스 우퍼를 포함한 2.1채널 스피커는미니빔 최고 수준인 20W 사운드 출력을 제공하며, 구글안드로이드 TV와 플레이스토어(Playstore)를 탑재해다양한 OTT(Over-the-top) 스트리밍 서비스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풀HD 해상도, 500안시루멘의밝기와 10만 대 1의 명암비, HDTV 표준 Rec.709 98%의 색역, HDR10과 HLG 지원으로 ‘탈미니빔’ 급 화질을 보여준다.

벤큐 미니빔 프로젝터 GS50 사용 이미지 (사진=벤큐)

벤큐 GS50 미니빔프로젝터는 ‘리얼 아웃도어 라이프를 100% 만족시켜줄 수 있는 유일한 미니빔프로젝터’를 표방하고 있다. 국제 방수 규격 IPX2등급의 성능으로 습한 아웃도어 환경에 강하며, 양 측면에 고탄력 재질과 이중 결합 구조가 적용되어 있어 낙하 내구성이 뛰어나다. 

또 자동 수직 키스톤과 자동 초점 기능을 지원하여 최적의 화면을 간편하게 찾아준다. 최대 15도 투사 각도 조절과 수평 키스톤, 코너핏을 지원하여 야외의 모든 환경에서 바른 직사각형의 이미지를 투사할 수 있다. 전력 공급 없이 2.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가 내장되어있으며, 파워 뱅크를 활용하면 프로젝터 충전이 가능하다. 다양한수납이 가능한 전용 가방이 포함되어 있어 아웃도어 활동 시 운반이 용이하다.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와 같은 게임 콘솔 연결하면 22.7ms 수준의낮은 인풋렉으로 원활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벤큐 treVolo™ 음장 기술이 적용된 GS50의 2.1채널 스테레오 스피커는 20W의 강한 출력으로 넓은 야외 공간에서도충분한 볼륨을 확보할 수 있다. 10W 베이스 우퍼를 포함하여 단단한 저음을 전달하며, 블루투스 스피커로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높다. 무지향성전방위 사운드를 제공하며, 시네마, 음악, 게임, 스포츠 등 다양한 사운드 모드를 제공하여 상황에 맞게 최적화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벤큐 미니빔 프로젝터 GS50 사용 이미지 (사진=벤큐)

GS50은 풀HD 해상도와 500안시루멘의 밝기를 지원하며, 스포츠, 시네마, 게임, 거실, 캠프파이어, HDR/HLG등 다양한 화면 모드를 지원해 최적화된 화면으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상대적으로 고가제품에 적용되는 자동 밝기 조절 기능을 탑재해 주변의 조도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해주는 동시에 배터리 사용시간의 효율성을 높였다. 아이들의 바른 성장과 건강을 생각한 기능도 갖췄다. 시력 보호 센서를탑재해 일정 거리 내 근접 시 자동으로 광원을 차단함으로써 아이의 눈이 강한 빛에 노출되는 상황을 방지하며, 키즈타이머와 패밀랜드(Familand) 콘텐츠 앱을 제공하여 아이에게 바른 시청 습관을 길러줄 수 있다.

GS50은 영상 플랫폼 접근도용이하다. 구글 안드로이드TV 를 정식으로 지원해 왓챠(WACHA), 티빙(TVING), 웨이브(Wavve), 디즈니+ 같은 OTT(Over-the-top)스트리밍 서비스는 물론 아프리카TV와 트위치TV를비롯한 게임 플랫폼 콘텐츠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크롬 캐스트 기능을 지원하여 안드로이드, iOS 운영체제에서 손쉽게 무선 투사가 가능하며, 구글 음성검색을지원하여 음성만으로 손쉽게 콘텐츠 및 관련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한편 벤큐는 GS50의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쇼핑 플랫폼 ‘노써치’를통하여 특가 공동구매를 진행한다.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동구매를 통하면 책정된 소비자 가격 112만원대비 약 11% 할인된 99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도 추가로 증정한다.

벤큐 마케팅팀 이상현팀장은 “미니빔 프로젝터 GS50은 강한 내구성과 높아진편의성, 다양한 부가 기능으로 인/아웃도어 라이프를 더욱즐겁게 만들어주는 전천후 미니빔프로젝터다.”라고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내며, “노써치와 함께하는 출시 기념 특가 공동구매에 많은 관심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벤큐 GS50은 무상 1년 AS기간을제공한다. GS50미니 빔프로젝터와 프로모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벤큐 공식 블로그에서 찾아볼 수 있다.

홍상현 기자willy@cnet.co.kr

재미있는 IT 소식, 윌리 기자가 전달 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