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신제품

JBL, 3D 입체 음향 제공하는 사운드바 'BAR' 시리즈 신제품 4종 공개

2.0 채널 콤팩트 사운드바부터 11.1.4 채널 플래그십 사운드바 'JBL BAR 1300'까지

(씨넷코리아=윤현종 기자) 하만 인터내셔널(HARMAN International) 오디오 브랜드 ‘JBL’이 15일 향상된 사운드 성능과 편의 사양, 새로운 패널 디자인이 적용된 사운드바 제품 라인업 ‘BAR’ 시리즈 신제품 4종을 선보인다.

‘BAR 시리즈’는 진보된 사운드 기술과 다양한 편의 사양을 통해 놀라운 홈 시네마 경험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JBL의 사운드바 4종은 ▲11.1.4 채널 사운드바 JBL BAR 1300 ▲5.1.2 채널 사운드바 JBL BAR 800 ▲5.0 채널 콤팩트 올인원 사운드바 JBL BAR 300 ▲2.0 채널 콤팩트 올인원 사운드바 JBL BAR 2.0 All-in-One MK2이다.

플래그십 사운드바 JBL BAR 1300 (사진=하만 인터내셔널)

JBL BAR 1300은 JBL의 멀티빔(MultiBeam) 기술과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DTS:X가 적용된 11.1.4 채널 사운드바로 차원이 다른 몰입감의 3D 시네마틱 서라운드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4개 업파이어링 드라이버가 포함된 메인 사운드바, 2개 업파이어링 드라이버가 포함된 분리형 서라운드 스피커, 다운파이어링 드라이버로 웅장한 베이스를 사운드를 제공하는 10인치 무선 서브 우퍼로 구성되어 공간 전체를 가득 채우는 서라운드 사운드와 최대 출력 1,170W 강력한 사운드 성능을 발휘하며 영화와 음악, 게임 등 어느 때에든지 몰입감과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를 선사한다.

특히 탈부착이 가능한 분리형 서라운드 스피커는 배터리 충전 방식의 무선 스피커로 한번 충전 시 최대 10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원하는 곳에 자유롭게 배치하여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기거나 블루투스 기기와 연결해 독립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또한, 자동 멀티빔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통해 사운드바에 내장된 마이크로 사용자의 위치와 음향 환경을 분석하여 왜곡 없이 입체감 높은 최적의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며, JBL 만의 알고리즘이 적용된 선명한 대화를 위한 음성 향상 기술인 퓨어 보이스(PureVoice)를 통해 다양한 효과음과 배경음 속에서도 최적화된 음성 청취가 가능하다.

JBL BAR 1300 연출컷 (사진=하만 인터내셔널)

JBL BAR 1300은 뛰어난 연결성으로 사용자 편의를 더욱 향상시켰다. HDMI 및 옵티컬 연결을 통한 TV 유선 연결을 비롯해 블루투스 및 Wi-Fi, 크롬캐스트 빌트인(Chromecast built-in), 에어플레이(AirPlay2), 알렉사 멀티룸 뮤직(Alexa Multi-Room Music)을 지원해 모든 온라인 콘텐츠를 간편하게 스트리밍 할 수 있으며, 4K 돌비 비전 패스스루가 탑재된 HDMI eARC를 지원해4K 해상도의 영상과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JBL BAR 1300은 삼성닷컴 및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출고가는 189만 원이다.

5.1.2 채널 사운드바 JBL BAR 800 (사진=하만 인터내셔널)

JBL BAR 800은 2개의 업파이어링 드라이버가 포함된 5.1.2 채널 사운드바로 멀티빔 기술과 돌비 애트모스가 탑재되어 영화관과 같은 풍부한 3D 서라운드를 제공한다. 여기에 메인 사운드바, 분리형 서라운드 스피커 및 10인치 다운파이어링 무선 서브우퍼로 구성되어 최대 출력 720W의 성능을 자랑하며 몰입감 있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이밖에 탈부착이 가능한 분리형 서라운드 스피커는 무선의 배터리 충전 방식으로 한번 충전 시 최대 10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사운드바와 연결해 사용하거나 실감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위해 분리하여 배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욱 뛰어나다.

또한, 자동 멀티빔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통한 사용자 청취 환경에 최적화된 3D 서라운드 효과를 제공함은 물론 퓨어 보이스(PureVoice)를 통한 향상된 음성 선명도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블루투스 및 Wi-Fi, 크롬캐스트 빌트인, 에어플레이, 알렉사 멀티룸 뮤직으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4K Dolby Vision 패스스루가 탑재된 HDMI eARC를 통해 4K 해상도의 영상과 고품질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JBL BAR 800은 삼성닷컴 및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출고가는 109만 원이다.

5.0 채널 콤팩트 올인원 사운드바 JBL BAR 300 (사진=하만 인터내셔널)

JBL BAR 300은 원바디의 콤팩트한 올인원 타입 사운드바로 4개의 풀 레인지 레이스트랙 드라이버와 2개의 트위터가 최대 260W의 출력을 발휘하며 내장된 베이스 포트로 깊은 베이스 사운드를 제공한다.

이 제품 또한 멀티빔기술과 가상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며 JBL BAR 300 하나만으로도 탁월한 3D 서라운드 사운드를 선사한다. 또 자동 멀티빔 캘리브레이션 기능으로 사용자 청취 환경에 최적화된 3D 서라운드 효과와 퓨어 보이스(PureVoice)를 통한 향상된 음성 선명도를 제공한다.

JBL BAR 300은 삼성닷컴 및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출고가는 59만9천 원이다.

2.0 채널 콤팩트 사운드바 JBL BAR 2.0 All-in-One MK2 (사진=하만 인터내셔널)

JBL BAR 2.0 All-in-One MK2는 심플하고 간결한 올인원 디자인의 미니멀한 사운드바로 2개의 레이스트랙 드라이버가 최대 80W의 깊은 저음의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JBL 서라운드 사운드(JBL Surround Sound)와 내장된 돌비 디지털(Dolby Digital)로 별도의 추가 스피커 없이도 현장감있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며 HDMI, 옵티컬 케이블을 통해 유선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을 제공해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도 즐길 수 있다.

JBL BAR 2.0 All-in-One MK2는 삼성닷컴 및 주요 온라인몰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출고가는 26만9천 원이다.

윤현종 기자mandu@cnet.co.kr

국내외 최신 IT 소식,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