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콘텐츠

뉴진스, 스포티파이 새 글로벌 팟캐스트 ‘힛츠 더 스팟’ 첫 게스트 선정

지난 8월 시카고 롤라팔루자 페스티벌서 미국 데뷔 공연 앞둔 뉴진스 뒷 이야기 풀어내

(씨넷코리아=정하정 기자) 스포티파이(Spotify)가 새로운 글로벌 비디오 팟캐스트 시리즈 ‘힛츠 더 스팟(Hits the Spot)’을 론칭하고, 첫 게스트로 한국의 뉴진스(NewJeans)를 조명했다.     

‘힛츠 더 스팟’은 매주 크리에이터 및 트렌드세터가 게스트로 참여해 호스트 ‘리아 팔미에리(Lea Palmieri)’와 함께 문화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누는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비디오 팟캐스트 프로그램이다.      

'힛츠 더 스팟'의 첫 번째 에피소드는 지난 8월 시카고에서 열린 롤라팔루자 페스티벌에서 미국 데뷔 공연을 앞둔 뉴진스와의 백스테이지 인터뷰를 담았다. 뉴진스는 미국에서 선보이는 첫 공연에 대한 설렘과 자신감을 나타내며, 함께 무대를 준비한 여러 스태프의 노력에 감사를 전했다. 무엇보다도 “어서 빨리 무대에서 버니즈(Bunnies)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며 전 세계 팬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뉴진스는 올해 말 공개될 스포티파이 ‘랩드(Wrapped)’에 대한 기대감도 나타냈다. 랩드는 매년 각 청취자의 음악 감상 이력 및 취향을 분석한 개인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하고, 한 해를 관통하는 세계적 음악 트렌드 및 스트리밍 기록을 공개하는 스포티파이의 연말결산 캠페인이다. 뉴진스 멤버 해린은 “여러 음악 장르를 듣고 있지만, 하나를 고르자면 (올해 나의 랩드에는) 얼터너티브 힙합 및 R&B 장르가 포함될 것 같다”며 자신의 랩드 결과를 예측했다.      

뉴진스가 출연한 이번 힛츠 더 스팟 에피소드는 스포티파이 플랫폼과 스포티파이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며, 영어 음성 및 자막으로 제공된다.      

스포티파이 비디오 팟캐스트 '힛츠 더 스팟' 뉴진스 에피소드 커버 (사진=스포티파이)

정하정 기자ash@cnet.co.kr

다양한 IT 분야의 이야기를 전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