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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LR, '2024년형 레인지로버' 사전 계약···가격 2억2천만원부터

PHEV 최초 도입, 정교한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과 160kW의 전기 모터 결합

2024년형 올 뉴 레인지로버 차량 이미지 (사진=JLR 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JLR 코리아는 자사 럭셔리 플래그십 SUV 레인지로버의 2024년형 공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레인지로버 2024년형은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효율적인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모델에 이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파워트레인을 새롭게 도입하고, SV 모델에는 더욱 강력해진 전용 터보 V8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또한, 스탠다드 및 롱 휠베이스 차체 디자인에서 선택할 수 있는 4, 5, 7인승 인테리어를 제공한다.

2024년형 올 뉴 레인지로버 차량 이미지 (사진=JLR 코리아)

새로운 MLA-Flex 플랫폼에 기반해 주행거리가 연장된 PHEV 모델은 주행 성능, 정교함 그리고 드라이빙 다이내믹스까지 균형을 이뤘다. 레인지로버 2024년형부터 선택할 수 있는 P550e PHEV 모델은 3.0리터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 변속기와 통합된 160kW 전기 모터, 그리고 38.2kWh 리튬 이온 배터리가 결합됐다. P550e 엔진은 400PS의 인제니움 엔진과 160kW의 전기 모터를 결합해 최대 출력 550PS의 성능을 발휘한다.

새로운 PHEV 파워트레인은 전기 에너지만으로 WLTP 기준 100km가 넘는 거리를 주행할 수 있으며, 뛰어난 엔지니어링을 통해 CO2 배출량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또한 50kW DC 급속 충전 기능을 제공해 1시간 이내에 배터리를 약 80% 까지 충전이 가능하며, 가정에서 7.2kW AC 월박스 공급장치를 통해 충전할 경우 완충까지 5시간이 소요된다.

2024년형 올 뉴 레인지로버 PHEV 차량 이미지 (사진=JLR 코리아)

또한 레인지로버 2024년형 모델부터는 MHEV 시스템이 V8 가솔린 엔진에도 적용된다. MHEV 시스템은 감속 시 손실될 수 있는 에너지를 48V 리튬 이온 배터리에 저장하였다가 BiSG(Belt-integrated Starter Generator)를 통해 스톱/스타트 시스템의 반응성과 정교한 작동을 보장해 준다.

레인지로버 SV는 더욱 강력해진 SV 전용 터보 V8 MHEV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615PS의 최고 출력과 76.5 kg.m의 최대 토크로 더욱 부드럽고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0-100km/h 가속시간은 단 4.6초다.

레인지로버의 익스테리어는 마감의 이음새와 경계를 최소화했고 후면부에는 히든-언틸-릿 라이팅(Hidden-until-lit Lighting) 기술이 적용된 글로스 블랙(Gloss Black) 패널 수직형 테일 라이트를 장착해 일체감을 더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인테리어 (사진=JLR 코리아)

인테리어는 최고급 소재와 혁신적인 기술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기존 인포테인먼트 스크린 하단에 있던 공조 기능 버튼과 기어 시프트 옆에 위치했던 볼륨 조절, 내리막길 주행 제어 장치, 로우 레인지 트랜스퍼 박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 버튼들이 모두 사라졌으며, 모든 기능들은 상단의 13.1인치의 피비 프로(PIVI Pro) 스크린에 통합됐다.

레인지로버의 전동식 사이드 스텝 및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판매 가격은 스탠다드 휠베이스 P550e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3천470만 원,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3천800만 원이며 롱 휠베이스 D35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2천390만 원,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 2억4천990만 원, 7인승 P530 오토바이오그래피는 2억4천480만 원이다. 레인지로버 P615 SV 가격은 3억2천660만 원이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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