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인터넷

요즘 OTT 뭐봄?···연휴 앞두고 VPN으로 즐기기

노드VPN, 61개 국가에 6천대 이상의 초고속 서버 갖추고 있어 빠른 속도 제공

설 연휴를 앞두고 해외를 출국해 OTT를 시청하거나 집에서 즐기는 홈캉스족들이 늘어나고 있다. (사진=노드VPN홈페이지)

(씨넷코리아=황진영 기자) 2024년 설날 연휴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연휴를 앞두고 해외여행을 계획하거나 홈캉스를 즐기기 위한 집콕족들의 준비가 한창이다. 이에 발맞춰 각 OTT 플랫폼에서도 오리지널 콘텐츠 등신작들의 공개를 줄줄이 앞두고 있다. 다만 해외로 출국을 하게 될 경우 국내 OTT 플랫폼이나 넷플릭스 등에서 공개하는 한국 콘텐츠들은 시청할 수 없다. 더해 최근 국가대표 스포츠 경기 중계권을 OTT 플랫폼에서 독점하면서 해외서는 물론 국내에서도 해당 OTT를 구독하지 않으면 경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없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IP우회를 위해 무료VPN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해커들은 연휴에도 쉬지 않는법. 연휴 전후로 해킹, 랜섬웨어 등의 사이버공격이 더 활발하게 발생한다. 대응하기 어려운 연휴를 노리고 바이러스가 더 기승을 부리기 때문이다.

해외로 출국해서 티빙,쿠팡플레이 등 국내OTT를 시청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국가가 아니라는 알림이 뜬다. (사진=씨넷코리아)

■ 빠른 속도와 다중연결 기능 제공으로 쾌적한 OTT 시청 가능

IT 전문가들은 이러한 해킹의 위협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지키기 위해서는 ‘보안’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국내에서는 보안성이 뛰어나고 속도도 빠르며 매쉬넷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노드VPN’을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노드VPN은 현재 61개 국가에 6천대 이상의 초고속 서버를 두고 있다. 서버 수만 봐도 타업체들과 비교해 압도적이며 그만큼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 특히 해외에서 OTT를 시청할 때 접속이 잘 되지 않거나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해외에서 축구 경기를 라이브로 시청할 때 끊김 현상이 발생한다면 실시간으로 보는 의미가 없다. 노드VPN은 서버 수가 많기 때문에 최상의 연결 속도와 스트리밍 품질을 제공한다.

더해 노드VPN의 NordLynx(노드링크스) 프로토콜 기술은 여행 중에도 집에서 콘텐츠를 안전하고 원활하게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더 쾌적한 OTT 시청이 가능하다. 심지어 노드VPN은 하나의 계정으로 최대 6대의 장치를 동시에 사용이 가능한 다중 연결을 지원한다, 이에 휴대폰으로 동영상을 시청할 때나 집에서 영화를 볼 때 VPN을 사용할 장치 하나만 선택할 필요 없이 6대까지는 원하는 모든 기기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갖추고 있다.

애플TV 등 다양한 홈스마트기기에서도 노드VPN을 다운로드해 사용 가능하다. (사진=CNET)

■ SmartPlay’ 기능으로 IP 암호화…애플TV에서도 노드VPN 지원

노드VPN은 OTT 시청을 위해 최적화된 VPN이다. 노드VPN이 제공하는 SmartPlay 기능을 눈여겨봐야한다. SmartPlay 기능은 모든 종류의 콘텐츠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쉽게 말해 노드VPN에 연결하기만하면 자동으로 DNS 서버를 변경하고 IP를 숨겨 인터넷 연결을 암호화한다. 즉 집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스마트 TV 등에서 개인 정보를 보호하면서 모든 종류의 콘텐츠를 안전하게 스트리밍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애플TV와 같이 기타 와이파이 연결 홈 미디어 장치를 이용할 때에도 VPN을 사용하면 보안 관련 문제로부터 안전하게 콘텐츠들을 시청할 수 있다. 연결도 쉽다. tvOS 장치에서 직접 노드VPN 앱을 다운로드하여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사용하면 된다. 서버도 원하는 국가로 설정한 뒤 빠른연결만 해주면 애플TV는 물론 네트워크에 연결된 다른 모든 장치를 보호할 수 있다.

이외에도 노드VPN은 대역폭에 월별 한도를 설정하는 타 업체들과 달리 원하는 만큼 온라인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전 세계 어디서든 다른 장치에 안전하게 액세스할 수 있는 ‘매쉬넷’ 기능, 다크웹모니링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만약 올 설 연휴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하루종일 집에서 OTT 콘텐츠를 즐길 계획을 세우고 있는 홈캉스족이라면 올해는 더욱더 안전하고 빠른 속도로 콘텐츠를 즐겨보는 것을 추천한다. 노드VPN으로 보안성을 높이면서 버퍼링이 적고 원하는 콘텐츠를 자유롭게 시청해 온라인 범죄 등으로부터 일상을 향상시켜보는 게 좋겠다.

황진영 기자hjy@cnet.co.kr

빠르고 정확한, 독자를 위한 기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