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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대표 야생마 '올-뉴 포드 머스탱' 출격···한국 시장 다시 달린다

1세대 디자인 계승하며 새롭게 재해석···확 달라진 인테리어 및 드리프트 레버 눈길

포드코리아가 7세대로 거듭난 '올-뉴 머스탱'을 국내 정식 출시했다. (사진=씨넷코리아)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1964년 첫 등장 이후 60주년을 맞이한 미국 대표 야생마 ‘머스탱(Mustang)’이 7세대로 풀체인지를 거쳐 한국 땅을 내달릴 채비를 마쳤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가 15일, 경기도 광명 아이벡스(IVEX) 스튜디오에서 7세대로 거듭난 대표 스포츠카 ‘올-뉴 포드 머스탱(The All-New Ford Mustang)’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

포드 머스탱 5.0 GT 쿠페 모델 전면부 (사진=씨넷코리아)

머스탱은 지난 60년간 한 차례도 생산 중단 없이 달려온 포드 브랜드 대표 스포츠카다. 머스탱 전 라인업은 전 세계 110개국에서 판매됐으며, 지난 10년간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로 손꼽힌다. 국내에서는 1996년 현재 머스탱의 디자인을 확립했다는 평을 받은 4세대 모델을 시작으로 2005년 5세대, 2015년 6세대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

9년 만에 국내 시장에 출시된 7세대 올-뉴 포드 머스탱은 혁신적인 변화를 거쳐 새롭게 태어났다. 특히 디지털 진화를 마친 사용자 맞춤형 내부 디자인은 머스탱의 매력을 한층 끌어 올렸다. 여기에 역대 최고의 퍼포먼스와 함께, 머스탱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을 추가했다.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코리아 사장은 발표 회장에 1964년식 머스탱 1세대를 타고 등장해 화제를 낳았다. (사진=씨넷코리아)

데이비드 제프리(David Jeffrey) 포드코리아 대표는 “머스탱은 시작부터 머스탱만의 고유한 길을 택해 60년간 발전시켜, 전 세계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지난 10년 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스포츠카 다”라며, “이번 7세대 올-뉴 포드 머스탱 역시 전통 계승과 혁신적 진화를 모두 거쳐 현대적 감각으로 재탄생한만큼, 한국 소비자분들에게 매력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면을 가로지르는 낮아진 중심부는 수평으로 길게 이어진 라인으로 차폭을 강조했다. 상부 그릴 디자인과 시그니처 3분할 LED 헤드램프는 1960년대 오리지널 머스탱에서 영감을 얻어 존재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날렵한 루프라인과 짧아진 리어 오버행 등에서 1세대 머스탱의 디자인 비율을 재현했으며, 이전 세대 대비 가로로 넓어진 후면부 디자인과 함께 쿼드 머플러 팁이 적용됐다. 여기에 19인치 카본 알로이 휠을 장착해 스타일이 강렬해졌다. 컨버터블 모델에서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100% 개방되는 단열 패브릭 루프로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으며, 컴팩트한 루프 디자인 및 독립형 후륜 서스펜션 설계로 넓은 트렁크 공간을 자랑한다.

이번 7세대 머스탱에는 12.4인치 계기판과 13.2인치 디스플레이가 합쳐져 인테리어에 큰 변화를 맞이했다. (사진=씨넷코리아)

이번 7세대 머스탱의 인테리어는 가장 큰 변화점이다. 전투기에서 영감을 받은 12.4인치 및 13.2인치 두 개의 곡면형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마치 하나의 화면 디자인으로 매끄럽게 배치함으로써 사용자가 보다 직관적으로 조작하고 손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디지털 고객 경험을 실현한다.

운전석 쪽에 위치한 12.4인치 디스플레이는 최신 비디오 게임에서 사용되는 언리얼 엔진 3D(Unreal Engine 3D) 제작 툴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애니메이션 이미지들이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달리 구현된다. 여기에 7세대 머스탱에 최초 적용된 리모트 레브 기능은 머스탱의 배기음을 즐기는 운전자들을 위해 키 포브(Key Fob)를 통해 자동차 엔진을 원격으로 회전시킬 수 있는 기능이다.

7세대 머스탱 컨버터블 2.3 에코부스트 (사진=씨넷코리아)

올-뉴 포드 머스탱 5.0L GT는 4세대 코요테 V8 자연흡기 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493마력과 최대토크 57kg∙m의 역대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2.3L 에코부스트 역시 2.3L 터보차저엔진을 장착해 배출가스는 줄이는 한편 연료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첨단 터보차저 기술, 업그레이드된 쿨링, 밸브 트레인 등으로 최고출력 319마력과 최대토크 48kg∙m를 달성, 머스탱이란 이름에 걸맞은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두 트림에는 모두 10단 자동 변속기가 매칭돼 즉각적인 변속 패턴 재구성으로 운전 재미를 강화했다. 

올-뉴 포드 머스탱의 가격은 2.3L 에코부스트 쿠페 5천990만 원, 컨버터블 6천700만 원, 5.0L GT 쿠페 7천990만 원, 컨버터블 8천600만 원이다.

5.0 GT에 탑재된 코요테 V8 엔진은 아름다운 배기음과 시원한 주행감을 선사한다. (사진=씨넷코리아)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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