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ET Korea뉴스비즈니스

이노스, 미디어콘텐츠 앱 개발사 '엑세스'와 기술지원협약

숙박업소 전용 OTT 서비스 콘텐츠큐브 지원, 이용객에 다양한 콘텐츠 제공

이노스TV가 미디어콘텐츠 어플리케이션 개발사인 엑세스와 기술지원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이노스TV)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이노스TV가 미디어콘텐츠 어플리케이션 개발사인 엑세스와 기술지원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노스TV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숙박업소 전용 OTT 서비스 콘텐츠큐브를 지원하게 되며, 이를 통해 숙박업소 이용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콘텐츠큐브는 기존 숙박업소 운영자가 객실마다 계정을 따로 관리해야 했던 불편함을 없애고, 손님에게는 여러 OTT를 편리하게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별도의 셋톱박스 없이 이노스TV에 내장하는 어플리케이션 형태로 숙박업을 위한 UI/UX로 리모컨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OTT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최근 OTT 플랫폼에서는 불법 사용자를 막기 위한 로그인 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이로 인한 잦은 업데이트로 관리자의 불편함을 야기하고 있다. 이에 콘텐츠큐브는 업데이트 유무를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해주는 자동 업데이트로 관리 편의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이노스TV는 이번 협약을 통해 숙박업소 전용 OTT 서비스 콘텐츠큐브를 지원함으로써, 숙박업소 이용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이노스TV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노스TV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노스TV는 숙박업소 전용 OTT 서비스 콘텐츠큐브를 지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노스TV는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신동민 기자shine@cnet.co.kr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를 찾아 재미있게 전달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