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의 스튜디오', '네컷의 하루', '인스탁스' 체험존, '소소일작' 전시 등 다양한 체험공간 구성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한국후지필름이 5월 1일부터 수원 타임빌라스에 사진문화 팝업스토어 ‘더 셀피룸 : 기억하고 싶은 하루’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운영 기간은 7월 31일까지다. 이번 팝업은 가정의 달과 여름 휴가철을 겨냥해 가족 단위 방문객과 쇼핑몰 방문객에게 아날로그 감성을 선사할 목적으로 기획됐다.
‘더 셀피룸’은 사진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셀프스튜디오 ‘기억의 스튜디오’ ▲포토 키오스크 ‘네컷의 하루’ ▲즉석필름 카메라 ‘인스탁스’ 체험존 ▲아날로그 사진문화 캠페인 ‘소소일작’ 등을 한 공간에 모았다.
‘기억의 스튜디오’는 한국후지필름이 40년간 축적한 점포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셀프 사진관이다. ‘네컷의 하루’에서는 네 컷 사진을 찍고 다양한 템플릿을 직접 선택해 계절감 있는 사진을 남길 수 있다.
‘인스탁스 체험존’은 신제품 ‘인스탁스 와이드 에보’를 포함해 다양한 콜라보 패키지를 구매하거나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소소일작’ 전시는 세 명의 사진작가 작품을 통해 아날로그 사진문화의 매력을 전달한다.
또한 사진을 고르고 인테리어 소품으로 만들 수 있는 ‘아날로그 사진쇼핑’ 서비스도 마련됐다. 보스 라이즈 팝업에서 선보였던 디지털 사진쇼핑을 아날로그 감성으로 확장한 것이다. 굿즈, 퀵스냅 등 다양한 사진 상품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눈에 띄는 콘텐츠는 인기 만화 ‘괴수8호’와의 콜라보다. 한국후지필름의 네 컷 사진 브랜드 ‘필름한잔’은 수원 타임빌라스 팝업과 잠실 월드타워점에서 ‘괴수8호’ 등장인물과 포스터를 담은 한정판 네 컷 사진 템플릿을 공개했다.
영화 포스터와 캐릭터 특성을 담은 5가지 템플릿은 오직 수원 타임빌라스 팝업과 필름한잔 잠실 월드타워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수원 타임빌라스 팝업은 5월 15일까지, 잠실 월드타워점은 5월 21일까지 괴수8호 한정판 템플릿을 만날 수 있다. 영화관 옆 네 컷 사진 브랜드 필름한잔은 ‘쏘우’, ‘구룡성채’, ‘노량’ 등 다양한 영화 IP와 지속적으로 콜라보를 이어오며 영화 콘텐츠와 체험을 결합한 네 컷 사진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한국후지필름은 이번 팝업을 통해 쇼핑몰을 찾는 전 세대를 겨냥한 사진 경험을 다각화하고, 단순 판매를 넘어 기억과 감성을 남기는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대체할 수 없는 오프라인 경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사진을 매개로 고객들이 일상의 순간을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