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일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서 총 2회 진행···렉서스 라운지 앱 통해 신청 가능
(씨넷코리아=신동민 기자) 렉서스코리아는 렉서스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프로그램 ‘렉서스 어메이징 멤버스(LEXUS AMAZING MEMBERS)’의 일환으로 오는 6월 3일,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캐서린 번하드전(展): Some of All My Work’의 프라이빗 도슨트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6월 6일 개막을 앞둔, 미국 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캐서린 번하드(Katherine Bernhardt)의 세계 최초 회고전에 앞서, 렉서스 고객만을 위한 프라이빗 관람 행사로 마련됐다. 전시는 9월 28일까지 이어지며, 6미터 대형 회화 작품을 포함한 약 140여 점의 원화 및 조각이 공개되는 작가 최대 규모의 개인전으로 국내외 미술계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캐서린 번하드는 강렬한 색채와 대중문화의 아이콘, 소비문화 속 오브제를 결합한 독창적인 작품 세계로 주목받아온 작가로, 세서미 스트리트의 쿠키 몬스터, 핑크 팬더 등 친숙한 캐릭터들을 통해 “대중문화와 현대미술의 완벽한 교차점”이라는 평을 받으며 현대미술의 영역을 확장시키는 작가로 잘 알려져 있다.
프라이빗 도슨트 프로그램은 렉서스 공식 딜러를 통해 차량을 출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각 회차당 40명씩 총 2회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5월 14일부터 렉서스 고객 전용 앱 ‘렉서스 라운지’를 통해 가능하며, 유료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전문 도슨트 해설을 비롯해 캐서린 번하드 작가와의 만남 및 공식 전시 도록, 렉서스 복합문화공간 ‘커넥트투(CONNECT TO)’의 커피 음료, 주차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부사장은 “지난 ‘불멸의 화가 반 고흐’ 전시에 이어, 다시 한번 렉서스 고객분들께 깊이 있는 예술 경험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렉서스는 앞으로도 ‘어메이징 멤버스’를 통해 브랜드의 철학과 감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렉서스 어메이징 멤버스’는 렉서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예술, 패션, 여행, 스포츠, 드라이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유의 감성과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고객 전용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계절별 테마에 따라 오감을 자극하는 경험형 큐레이션 프로그램 ‘로드 앤 메모리 바이 렉서스’와 ‘서울패션위크’ VIP 초청 등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통해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장해왔다.